조셉 브라더튼 (Joseph Brotherton) >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인

 

정치가 및 인권 운동가 조셉 브라더튼 (Joseph Brotherton)

본문


영국 하원의원 (1783~1857) 자유 무역주의자이자 개혁자.

브라더튼은 24년간 영국 하원의원으로 봉사했으며, 10시간 노동법을 통과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소년 시절 방직 공장에서 겪어야 했던 비참한 처우, 그리고 훗날 반드시 힘 있는 사람이 되어 반드시 공장 노동자들의 처우를 개선할 것을 결심했다는 그의 연설은 전 하원을 감동시켰고, 10시간 노동법을 제정하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채식주의와 절대 금주주의를 옹호하는 기독교인이기도 했다.

또한 그는 채식주의와 절대 금주주의를 옹호하는 기독교인이기도 했다. 1912년 그의 부인인 Martha Brotherton이 쓴 "채소 요리(Vegetable Cooking)"는 최초의 채식 요리책으로 평가된다. 1847년 기근으로 인한 식량 부족이 일어났을 때 맨체스터에 야채 스프를 제공하는 급식소를 세우는 것을 도왔고, 이 모험적 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브라더튼과 동료 채식인들은 맨체스터에 "채식인 협회 (Vegetarian Society)"를 최초로 만들었다. 브라더튼은 1947년 9월 채식인 협회의 첫 모임에서 의장을 담당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