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치료 비법(참기름의 놀라운 효능)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고대의 치료 비법(참기름의 놀라운 효능)

본문


칭하이 무상사 / 1997. 12. 25. 미국 워싱턴 DC 국제선사 (원문 영어)

명상할 때 기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세요. 신체의 어떤 부위에도 주의를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기가 멈춰버리니까요. 기가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하세요.

방석에 엉덩이의 삼분의 일 정도만 걸터 앉으세요. 그러면 이처럼 똑바로 앉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앉거나 저렇게 앉으면(스승님이 상체를 앞으로 또 오른쪽, 왼쪽으로 구부리신 다음 의자쿠션에 등을 기대심) 기가 제대로 흐르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데 자세를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신체의 어떤 부위에서 순환이 막히면 통증이 오지요. 추우면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몸을 차게 하면 루머티즘에 걸릴 수도 있어요. 다음부터는 앉을 때 따뜻한 것을 등에 둘러서 어깨를 따뜻하게 하십시오. 이런 것들이 소용없으면 참기름을 발라주세요. 도움이 될 것입니다.

kiwi.gif

통증을 없애는 놀라운 요법

칭하이 무상사 / 1997. 12. 25. 미국 워싱턴 DC 국제선사 (원문 영어)

질문ː 스승님,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한테서 업장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까? 그리고 그것이 신체적 고통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까?

가능합니다. (문: 그러면 해결법은 무엇인가요?) 오불을 암송하고 내면의 스승에게 여러분을 보호해 달라고, 도와달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좀더 명상하세요. 통증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 보거나, 참기름으로 그곳을 문질러 볼 수도 있습니다. 칼슘이나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먹거나 영양제를 섭취해 보세요. 어쩌면 육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으니까요.

칭하이 무상사 / 1998. 5. 6~10. 한국 영동 센터 (원문 영어)

몸이 여기저기 아픈 사람들에게 말해 주겠어요. 찬물로 씻지 마세요. 절대 찬물에 손도 담그지 마세요. 손이나 얼굴만 씻어도 피부에 냉기가 남아 있습니다. 그러면 그 냉기가 뼈로 스며들어 통증을 악화시키지요. 그러니 따뜻한 물로 손을 씻으세요. 관절염이나 근육통이 없는 사람도 찬물을 사용하지 말고 언제나 따뜻한 물을 사용하세요. 아픈 사람들은 날씨가 따뜻하더라도 찬물로 씻지 말고 꼭 따뜻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야 합니다. 얼음장 같이 차가운 물은 절대 안 됩니다. 이처럼 하면 상태가 악화됩니다. 통증이 있는데 집에 뜨거운 마사지 오일이 없다면 참기름을 사용해도 됩니다. 부엌에서 요리할 때 사용하는 참기름은 아주 좋은 치료약이 되기도 합니다.


-뉴스잡지 102호에서-


추천288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