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소복 (七小福, Painted Faces) > 영화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이야기

칠소복 (七小福, Painted Faces)

본문

painted_faces.jpg

우리는 자신이 버는 돈에 대해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리고 여러분 스스로 버는 돈의 대부분을 어떻게 쓰고 어떻게 아껴야 하는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입에 은수저나 금수저를 물고 태어날 만큼 부자로 태어나 응석받이로 자란 공주들은 대개 진정한 삶을 영위하는 법을 모릅니다. 정말로요! 그들은 때로는 너무 한심해서 조상들의 재산을 훼손시키지요. 태워 버리고 낭비합니다.

이 세상에 결코 오지 않는 천상의 어떤 존재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내려올 필요가 없는 존재들인가 봅니다. 사실 아버지(하느님)께서는 천국에서도 누군가를 필요로 합니다. 이곳에 모두 내려 보낼 수는 없습니다. 아마 그래서 그럴 겁니다. 심지어 신께서 우리에게 이 세상에 머물 기회를 주셨을 때에도 우리는 사실 시험받기를 원합니다. 상황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더욱더 도전적이 되지요. 이것은 단지 시험과 시련일 뿐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개인의 영혼이 진보하는 것입니다. 시험이 어려울수록 더욱더 좋습니다. 당신은 더 큰 영광 속에서 시험을 마치게 될 테니까요.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매우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들은 보통 사람들이 이틀도 안 되어 포기할 만큼 많은 훈련을 받습니다. 그들이 하룻밤 사이에 스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이 어떻게 훈련받는지 알지요? 때로는 이른 새벽에 일어나 얼음을 뚫고 나아가기도 합니다. 이러는 동안에 우리는 잠을 자고 게으른 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타가 될 수 없는 겁니다. 심지어 영화배우들도 매우 열심히 훈련합니다. 정말로 특출한 배우들 말입니다. 예를 들면 홍콩에는 권투 지도자이자 홍콩의 스타인 재키 첸(성룡)의 인생에 대한 영화가 있습니다. 그가 어렸을 때 부모는 그를 버렸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가난하거나 또는 다른 이유로 많은 아이들을 돌볼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어느 선생님에게 보내졌습니다. 여러분이 그러한 상황에서 보내진다면 여러분의 어머니는 불평하지 않을 것입니다.

82-s1-title.jpg여러분은 죽든지 살든지 선생님과 같이 있어야 될 테니까요. 선생님은 여러분에게 무슨 일이든 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법적으로 그는 아무 책임도 없지요. 그들은 매우 혹독하게 훈련받습니다. 맙소사! 그들은 몸을 ‘V’자 혹은 ‘T’자 형태가 되도록 굽히기도 합니다. 어린 나이의 아이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들은 몸을 굽히고 점프도 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여러 가지 어려운 훈련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지금 그의 영화를 볼 때 사실처럼 느끼는 겁니다.

성룡은 정말로 점프하고, 정말로 구부리고, 정말로 발차기를 합니다. 그는 진짜로 연습했습니다. 그러니 그런 기술을 가질 만합니다. 그는 결코 스턴트맨(대역)을 쓰지 않습니다. 항상 모든 위험한 장면들을 몸소 연기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를 아주 좋아하는 겁니다. 진짜로 연기하기 때문이지요.

그는 가난하게 태어났지만 그렇게 가난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때 그는 선생님의 보호와 가르침을 받고 있는 가난한 어린이들과 함께 생활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자랐습니다. 그들은 모두 성공한 영화배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엄청난 훈련을 겪었습니다. 나는 그 어린이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다루어졌는지를 보았다면 여러분들은 눈물을 흘렸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그들을 사랑하지 않아서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그래야만 했을 뿐입니다. 그들은 자라서 홍콩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성공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그 선생님이 그들을 그렇게 거칠게 다루고 강하게 훈련시켰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조차 견딜 수 없었을 것입니다.

때로 그들은 배고픔과 목마름을 겪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이 그들에게 벌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때로는 장난도 치고,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는 걸 잊어버리거나 그와 유사한 행동을 합니다. 선생님들은 그들에게 벌을 주고 하루 동안 굶깁니다. 그러면 그들은 나가서 이웃집에서 음식을 훔치기도 하고, 개한테 물려서 피가 나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어린이들의 생활뿐만 아니라 선생님과 학생 간의 관계 때문이지요. 이 영화는 아주아주 좋습니다. 어떤 영화는 그냥 영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할 나위 없이 교육적이기도 합니다.

- 뉴스잡지 82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