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의한 변신 > 수행의 길목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길목에서

사랑에 의한 변신

본문


입문자는 누구나 스승님을 사랑하며 특별히 내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입문한 이후로 나는 내면의 스승과 더 가까워지려고 매일 두 시간 반씩 명상하는 것을 계속해왔다. 힘들어서 명상을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스승님의 가르침을 다시 되새기며 새로운 용기를 얻어 그 모든 기복을 극복하고 업장의 시험을 통과하여 나 자신을 계속 향상시킬 수 있었다.

스승님의 크신 사랑이 내 마음을 온통 지배해 왔던 과거의 원한, 불만, 무지를 녹여 주셨다. 그리하여 그로 인한 마음의 상처와 고통이 나아졌으며 이제는 장래에 대한 더 이상의 두려움도 없다. 입문하기 전에 성서를 통해 “원수를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알게 되었지만 그때는 그렇게 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나에게 상처를 주거나 해를 준 사람을 얼마든지 용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 사랑할 수도 있다. 나 스스로도 이러한 엄청난 변화에 놀랄 뿐이다.

한번은 몸이 불편해서 내면의 스승에게 불평했다. “관음법문은 모든 병을 낫게 해주신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왜 이렇게 아픈 거지요?” 그러고 나서 곧 바로 틀은 강연테이프에서 스승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관음법문의 수행은 탐욕, 분노, 집착, 무지, 세속의 명예, 부에 대한 욕망의 병을 낫게 할 것이며…” 스승님은 영적인 면을 포함하고 있는 좀더 포괄적인 것을 의미하셨는데 나는 단지 외형의 육신만을 걱정했던 것이 너무나 부끄러웠다.

이제 나는 평온하고 행복하다. 스승님, 당신은 제 인생 전체를 바꾸셨습니다. 지금 저는 다시 태어난 기분입니다. 당신을 생각할 때마다 너무도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스승님, 당신 덕분에 제 인생에 여한이 없습니다.

- 뉴스잡지 61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