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사용을 대신할 친환경적인 방법에 대한 칭하이 무상사의 메시지 > 전하는 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하는 말

휴지사용을 대신할 친환경적인 방법에 대한 칭하이 무상사의 메시지

본문


우리는 매년 화장실 사용을 위해 9천9백만 그루의 나무를 자르고 8백억 달러에 상당하는 물을 변기를 내리는데 사용합니다.* 그것은 환경과 우리의 경제를 좀먹습니다. 여기 새로운 선택이 있습니다:

  • 화장실을 사용할 때 화장지 대신에 재사용이 가능한 장갑을 끼고 물과 비누로 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더 깨끗하고 상쾌하며 냄새도 더 좋습니다.
  • 키친 타월은 행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종이 냅킨 대신에 천으로 된 냅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티슈를 사용하는 대신에 손수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수건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손 등을 닦는 데 쓸 수 있습니다.
지구에 대한 남용을 줄일수록 우리에게 더 좋습니다. 무엇이든 환경에 좋은 것이 우리 건강에 더 좋으며 행운을 가져다 줍니다.

종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종이엔 여전히 화학잔류물이 있습니다. 키친 타월과 화장지는 우리 생각만큼 “깨끗하지” 않습니다.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물어서 빗물수집 시설에 투자하세요. 빗물은 “완전”하며 수돗물은 보통 온갖 화학물질이 들어있기에 장기적으로 보면 이것이 환경적으로 경제적으로 더 이롭습니다. 우리가 사용을 줄일수록 환경과 자신에게 더 좋습니다. 한 겹이나 두 겹의 천으로 빗물을 여과하고 또 필요하다면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큰 수영장이 있다면 거기에 빗물을 모아서 수도관과 연결하여 모든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빗물수집시설 보조금을 지불해도 좋을 것입니다.

누구든 이런 일들을 잘 실천하는 사람들은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가능한 모든 친환경적인 방법을 찾는데 창의적이 되세요.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가시는 곳마다 가능하면 어디서나 이것을 직접 실천하십니다.)
* 모든 휴지들(화장실용 휴지, 티슈, 냅킨, 키친 타월)
이 메시지를 계속 나눌 수 있도록 리포스팅해 주세요.

nK1FgfSYZkgSpHPeqyQwX1joy2d.jpg

WcLFdnJMu75Mz1hEjlWttqxosH.jpg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