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명상은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을 주는 시간

우리는 직업을 갖고 자신을 물질적으로 보살피며 부모와 사회와 국가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두 시간 반이라는 시간은 우리 자신을 위해서 남겨둬야 합니다.

8시간 내지 10시간(세상일에 사용되는)은 오직 물질적인 육신만을 위한 시간이므로 우리에게 크게 유익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피곤하고 아프거나 지치게 되니까요.

그러나 명상을 하면 피곤하지 않습니다. 명상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좋아지고 기운이 솟아납니다. 명상을 함으로써 보답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8시간씩 일을 해도 그다지 많은 이득을 얻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여전히 일해야 합니다. 그 일을 하기로 되어 있고, 또 우리에게 그렇게 하라고 요구하는 이 육신과 사회, 전통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명상하는 두 시간 반의 시간은 전 우주, 전 세계, 모든 사회 그리고 우리 조상과 후손, 친척, 친구 등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시간입니다. 따라서 이 두 시간 반이 진정한 일을 하는 시간입니다.

만일 신을 찾고자 한다면 다른 곳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집에 앉아서 명상을 하십시오. 자신을 조용히 내려놓자마자 신이 당신에게 오실 것입니다. 신을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아주 쉬운 일이지요. 어려울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0. 1. 13. 포모사 핑뚱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