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젊어지는 비법 > 관음법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음법문

도로 젊어지는 비법

본문


관음법문을 수행하면, 우리의 정신이나 관념, 지혜 뿐 아니라 신체기관과 세포들도 생기 넘치고 몸 안의 독소도 제거되며 변화합니다. 명상할 시간이 없다면, 이런 변화도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또 대중을 위한 여러 가지 일로 너무 바쁘거나 지치게 되면, 이런 변화를 감지할 수 없지요.

그렇지 않으면 명상할 때마다 우리의 모든 세포가 활력을 되찾게 되는데, 바로 이것이 "어린아이로 되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정신적으로가 아니라 신체적으로 젊은 시절로 되돌아가 건강해지고 몸이 유연해지며,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게 느껴지지요. 그리고 모든 몸 안의 독소가 제거되어 점점 더 보기 좋게 변합니다.

나는 관음법문 외에 이처럼 빠른 변화를 가져다주는 방법을 본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 사회에는 젊어지는 수많은 운동방법과 보약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그다지 기대할 만한 것이 못 되지요. 그 약을 파는 사람조차 늙어가니까요. (스승님과 대중 웃음) 게다가 별로 예쁘지도 않죠. 그렇지 않나요? (대중: 그렇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1.5.5-12 포모사 시후 선칠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