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꽃 (Desert Flower) > 그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그림

title_3_6.gif

사막의 꽃 (Desert Flower)

본문

"이 그림은 '사막의 꽃'입니다. 매우 보기드문 꽃이지요. 이 꽃을 보려면 사막까지 가야 하는데, 그렇다고 사막마다 다 이런 꽃이 있는 건 아닙니다. 사막마다 꽃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사막에는 푸르스름한 꽃만 있습니다. 한 사막에만 이런 붉은 꽃이 핍니다. 이 꽃은 매우 아름다워 마치 우리들 집에서 키우는 꽃처럼 보입니다.

이 꽃은 마른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색깔만 말라 보일 뿐 시든 건 아닙니다. 속은 새파랗게 살아 있지요. 부러뜨려보면 속이 파랗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어떤 사막의 꽃들은 이렇습니다. 모든 꽃들은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색깔과 형태를 지닙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지요. 각자 처한 상황과 환경에 따라 외면이, 때로는 내면이 달라 보입니다. 내면의 영혼, 영원한 진아가 달라 보인다는 게 아니라 주위 환경과 배경에 따라 형성된 그 사람의 성격과 습관을 말한 겁니다. 그래도 그들은 아름답습니다. 사막의 꽃처럼요.

그래서 나는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이나 풍경의 인상만을 그리지 않습니다. 그 뒤에 숨겨진 의미들을 그려내지요. 사막의 꽃은 특이한 환경에 처해져 겉보기엔 좀 낯설고 약간 특별해 보이며 우리와는 다르게 보이는 사람들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나 같은 사람 말예요!"

- 칭하이 무상사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