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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6-03-24 11:49
건강 영양밥
조회 : 4,930   추천 : 0  

<요리 재료>
쌀 1컵, 찹쌀 3큰술, 흑미·잣 1큰술씩, 인삼 2뿌리, 대추 3개, 은행 5개, 미삼 삶은 물 1½컵, 소금 약간, 참기름 1작은술, 양념장(고춧가루·물엿·참기름·다진 마늘·깨소금 1작은술씩, 간장 3큰술, 다진 파 1큰술)
 
<요리법>
1. 인삼은 흙을 털어내고 씻는다. 인삼의 잔뿌리와 미삼을 함께 넣고 끓여 그 물을 밥물로 잡는다. 씻은 인삼은 어슷하게 편 썰어 준비한다.
2. 쌀과 찹쌀, 흑미는 각각 씻어 충분하게 불려 체에 담아 물기를 뺀다.
3. 대추는 주름 부분까지 씻어 돌려깎아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썰고, 은행은 끓는 물에 데쳐 속껍질까지 말끔하게 벗긴다. 잣은 고깔을 떼어내고 종이 타월로 겉기름을 닦아둔다.
4. 솥에 붓으로 참기름을 바르고 쌀과 찹쌀, 흑미를 섞어서 안친 뒤 인삼과 대추, 은행, 잣을 위에 올린다. 미삼 삶은 물에 소금을 약간 타서 밥물로 잡아 센 불에서 끓인다.
5. 밥물이 잦아들면 불을 아주 약하게 줄여 뜸을 충분하게 들인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놓는다.
7. 충분하게 뜸이 들어 고슬한 영양솥밥이 완성되면 위아래를 뒤섞어 그릇에 퍼 담고 ⑥의 양념장을 곁들인다.
 
출처:
팟찌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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