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관음 개, 피터

거주 제자 (원문 영어)

화창한 어느 가을 날 미국의 플로리다 센터는 예상치 못한, 한 작은 '방문객'을 맞았다. 매너도 훌륭하고 예절도 깍듯한, 잘생긴 어느 녀석이었다. 그 녀석의 다리가 네 개라고 말을 했던가? 그렇다. 그 녀석의 다리는 넷이다. 자 이제, 우리 플로리다 센터의 막둥이 거주자인 귀염둥이 강아지, 피터를 소개하겠다. (그렇다. 강아지 치고는 나이가 좀 든 편이다.)

스승님이 직접 이름 지어주신 피터는 한가위 축제가 끝난 뒤 센터 내를 이리저리 배회하던 길 잃은 개다. 피터는 덩치가 좀 큰 편이고 엷은 갈색털이 나있다. 발견 당시 이름표는 달고 있지 않았다. 센터 내에는 길 잃은 개들이 많이 있어서 처음에 우리는 피터에게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하지만 피터는 온종일 계속해서 끈기 있게 센터를 돌아다녔다.

그날 저녁, 스승님이 우리와 저녁을 드시려고 나오셨는데, 그때 피터는 스승님께 다가가 스승님께 발을 내밀며 멋지게 인사를 하였다! 다른 누구에게도 그렇게 한 적이 없었는데 스승님한테는 두 번씩이나 그렇게 했다. 아마도 그의 영혼이 스승님의 밝은 빛을 인식하고 스승님이 살아계신 성인임을 알았던 것 같다. 스승님은 거주 제자를 시켜 피터에게 먹을 것을 좀 갖다주라고 하셨다. 피터는 몹시 배가 고팠는지 가져 온 음식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웠다. 음식이 부족할까봐 염려하신 스승님은 당신의 음식을 친히 덜어주셨고 피터는 연거푸 접시를 비웠다. 스승님은 음식에 손을 대보며 음식이 따뜻한지를 직접 살펴보시기까지 했으며, 맛난 채식스테이크에서 밋밋한 삶은 채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식을 공손하게 받아 먹는 피터를 보시고 훌륭하고 예의 바르다고 칭찬하셨다. 그리고 더러운 바닥에 떨어진 음식마저 집어먹는 피터의 공손한 행동에 깊이 감동하셨다.

그때 그 자리를 함께 했던 나는 피터의 행동보다도 동물을 다루시는 스승님의 자애로운 행동에 더 깊은 감명을 받아 눈물이 나올 뻔하였다. 가련한 동물에게 그토록 자비롭게 대하시는 스승님의 모습을 보니 동족인 다른 인간들을 그 만큼의 사랑과 애정으로 대하지 못하는 나 자신의 모습이 부끄럽게 여겨졌다. 나중에 스승님은 단지 주인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셨을 뿐이라고 말씀하셨지만, 나는 그것이 어떻게 다른 이들을 사랑하고 돌봐야 하는지 가르치는 스승님의 교훈이라는 걸 알았다. 스승님이 본보기를 통해 가르쳐 주신 그 값진 교훈을 나도 언젠가는 완전히 이해하고 터득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 뉴스잡지 108호에서 -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