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도마뱀붙이 이야기



츠아이 사저/ 포모사 타이베이

어느 날 도마뱀붙이 한 쌍이 우리 집을 방문했다. 그들은 사방을 마구 돌아다녀 나를 놀라게 하였을 뿐 아니라 도처에 배설물을 남겨 정말 귀찮게 만들었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그냥 그 똥을 깨끗이 치우는 수밖에 없었다. 나는 매우 화가 나서 참을 수가 없었으나 모기를 잡듯이 컵으로 덮어 내보낼 수 없었기 때문에 별수없이 집에 살게 내버려두었다.

도마뱀붙이는 매우 신속하게 움직여 내가 환영하든 말든 개의치 않고 우리 집에 세들어 살기로 결정했다. 물론 나는 이 세입자에게 집 주인으로서 아무 돈도 받지 못하고 오히려 귀빈처럼 융숭히 대접했다. 관음법문도 완전 무료인 것을 생각하니 회심의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었다. 동시에 스승님이 우리를 당신의 자녀처럼 대하듯이 나 또한 사랑과 인내로써 그들을 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자 차츰차츰 그들은 사랑스럽고 아름다우며 우호적이 되었다. 내가 스승님의 오디오 테이프를 틀어 놓으면 그들도 끝날 때까지 꼼짝도 하지 않고 경청했다.

내가 사랑과 인내로 그들과 교감하려고 하자 그들 역시 알아들었다. 예를 들면, 내가 아무 데서나 '볼일'을 보지 말고 내가 깔아 놓은 종이에 보라고 부탁하자 정말 놀랍게도 그들은 내 요청을 들어주었다. 그때부터 나는 그들이 훨씬 좋아졌다. 그들은 내 사랑을 느낄 뿐 아니라 나의 목소리까지 알아들어서 '다다' 하는 소리를 내며 나와 인사를 나눴다. 정말 귀엽기 짝이 없었다! 이렇게 해서 우리 사이엔 서로를 놀라게 하는 일이 없어졌다.

어느 날 새끼 도마뱀붙이 중 한 마리가 병이 났다. 나는 그가 숨을 헐떡이는 모습을 보고 너무나 걱정이 되었다. 그러다 유일하게 떠오른 생각은 스승님의 법상 앞에 두고 불찬을 틀어 주는 것이었다. 그 새끼 도마뱀붙이는 마치 스승님을 아는 것처럼 눈도 깜빡이지 않고 계속 스승님의 법상을 바라보았다. 그러더니 얼마 후엔 씻은 듯이 나아 버렸다! 그리고는 다시 이리저리 팔짝팔짝 뛰어다니더니 눈 깜짝할 새 사라져 버렸다.

스승님은 정말 무소불능, 무소부재하시다. 스승님은 모든 중생들을 당신 몸인 양 돌보시며 함께하신다. 훗날 엄마 도마뱀붙이가 죽었는데, 정말 총명하게도 가장 좋은 자리를 선택해 죽었다. 커다란 스승님 법상 앞의 마룻바닥에서 평안히 떠난 것이다. 아마 스승님이 돌봐주시리란 것을 알았나 보다. 도마뱀붙이들은 보통 스승님의 법상이나 스승님의 그림 뒤편에서 쉬는 걸 제일 좋아했는데, 분명히 살아 계신 스승의 사랑과 아름다운 자장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똑똑한 친구들이다!

맨 처음 도마뱀붙이 한 쌍이 우리 집에 정착한 후 이제 도마뱀붙이는 3대째 이어지고 있다. 제일 신기한 것은 그들이 새로 태어난 도마뱀붙이에게 화장실이 어디 있는지 가르친다는 것이다. 그 모습을 보고 나는 큰 소리로 웃을 수밖에 없었다! 나에게 많은 즐거운 시간을 주고 사랑과 인내를 가르쳐 준 이 사랑스러운 도마뱀붙이들에게 진정으로 고마움을 느낀다. 이제 나는 '사랑'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벽을 허물 뿐 아니라 인간과 동물, 식물, 이 우주 만물들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것을 깊이 깨달을 수 있었다.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갖가지 사물들을 통해 이런 진귀한 공부를 하게 해주신 스승님께 감사드린다. 나에게 있어서 이는 가장 아름다운 공부이자 사랑의 선물이었다.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