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두 천재 채식주의자 이야기


채식은 영양 많고 건강에 이로우며 지능 개발과 자비로운 마음에 도움이 되며 보다 깊은 영적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므로 성인이나 어린이 모두에게 이롭다. 아래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두 사람에 대한 이야기이다. 두 사람 다 채식주의자이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여인


1939년 11월 4일 인디아의 방갈로르(Bangalore)에서 태어난 샥쿤탈라 데비(Shakuntala Devi)는 수학자로서 종종 ‘인간 계산기’,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여인’ 으로 불린다. 그녀는 세계 여러 대학에서 자신의 가장 유명한 재주를 시험 받았다. 바로 무작위로 뽑은 13자리 숫자 두 개를 곱해 28초만에 답을 내는 것이었다. 이 위업으로 데비는『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나중에‘그녀의 성적은 검사를 받은 다른 천재들의 계산 능력보다 지나치게 우월하므로 이 감정에 결함이 있는 게 틀림없다’는 이유로 기록이 삭제되긴 했지만 말이다.

이 계산 능력은 미국의 한 일류대학의 수학 교수들 앞에서 이루어졌다. 그 교수들은 기네스북 발행인들의 의구심을 일축했지만 그녀의 성취가 정말 믿기 힘든 것이라는 점에는 동의했다. 데비는 이 밖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다른 계산 기록들도 경신했는데, 사람들은 그녀가 채식주의자이자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학 천재 중 한 사람인 스리니바사 라마누잔(Srinivasa Ramanujan,1887-1920)의 환생이라고 여긴다. 그녀는 자신이 가진 능력의 비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답은 그냥 머릿속에 순간적으로 떠오릅니다. 큰 숫자를 다루는 어려운 시험을 할 때는 미리 2, 3일간 준비를 합니다. 저 자신을 쉬게 하고 마음을 완전히 쉬게 만들어 주지요. 그 기간에는 사적인 문제는 잊어버리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저 스스로를 위해서도 아주 좋은 치료법이 됩니다. 무대에 올라가서는 온통 어떻게 문제를 맞출 것인지에 대해서만 생각합니다. 제가 기네스북에 오르긴 했지만, 이는 모두 신의 은총입니다. 어찌됐든 저는 제 공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 동안 계산할 수 있는데, 일단 시작하면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시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2, 3일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데비는 인도와 아프리카를 순회하며 어린이들에게 수학을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최근에는 수학 분야에서 조국의 긍지를 높이기 위해 인도에서 수학학회를 설립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일반용 수학 교습서 몇 권과 범죄 추리 소설 한 권을 펴냈다. 오늘날의 교육 방식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늘날 대부분 학교에선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가르치지만 어린이를 위한 영적 교육이 빠져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도 갖춰지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두 가지 다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비는 평생 채식을 하면서 남자들을 위한 채식 요리책을 쓰기도 했다. 그녀의 채식 생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재미있는 일화가 있다. 데비 여사가 미국을 처음 방문했을 때 채식 음식을 구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그녀는 팬케이크와 메이플 시럽을 자주 먹곤 했다. 팬케이크는 인도 남부의 일반 아침 식사인 도사이(Dosai, 발효된 렌즈 콩으로 만든 얇은 크레이프)를 연상시켰다고 한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의 인간 지능 연구학자인 아더 젠슨 박사(Dr. Arthur Jensen)의 연구 대상이었는데, 젠슨 박사는 한 논문에서 그녀가 늘 팬케이크를 먹는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를 그녀가 정신장애자일 가능성이 있다는 증거로 제기했다. 이 논문은 훗날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레인 맨(1988)’ 에 참조되었다. 이 영화에서 더스틴 호프만은 데비와 같은 천재적인 수학 능력을 가졌지만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팬케이크를 아주 좋아하는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데비는 이것이 전형적인 비채식주의자의 오해라고 실소했다. 사실 젠슨 박사의 논문에서는 데비가 비범할 정도로 다재다능한 수학 천재이며 자비롭고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모범이라고 서술되었다.

미국에서 가장 똑똑한 어린이가 채식을 하게 된 까닭

미국의 유명한 천재 소년인 그레고리 스미스(Gregory Smith)는 13세에 여러 가지 학업 우수상을 받고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는 버지니아 대학에서 4개의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그는 아홉 살에 평화와 비폭력을 주창하는‘국제 청소년 옹호 단체(International Youth Advocate)’를 창설했고 그 후 네 차례나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올랐으며 미국 빌 클린턴 대통령을 비롯해 여러 대통령과 노벨평화상 수상자, 지도자들과 회견을 가졌다. 또한 UN 안전보장회의에 참석하고 ‘기독교 아동기금(CCF)’ 의 사절로서 UN 아동 권리 특별회의에 참석하기도 했다. 그레고리의 가장 뛰어난 업적은 전란 중인 케냐에 평화 학교를 설립한 것과 르완다에 공공도서관을 세운 것이다. 그는 이제 열여섯 살이다. 그레고리는 육식을 하는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두 살 때부터 채식을 하기로 굳게 마음먹고 나중에는 부모님도 같이 채식하도록 설득했다. 다음은 그레고리가 채식을 하게 된 설명이다.

“제가 채식을 하게 된 데에는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저를 위해 건강한 생활을 선택한 것입니다. 만일 세상 사람들이 채식을 하거나 아니면 적어도 한 달에 두 번 정도만 육식을 한다면 우리는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 기아와 영양 부족에 관련된 모든 질병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구 조사에서도 이미 밝혀졌듯이 영양과 건강은 성공적인 교육 과정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교육과 세상에 대한 자비로운 이해심은 평화를 추구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합니다. 저는 열 살에 대학에 합격해서 국제 언론의 주목을 끌게 되었는데, 이는 세계 아동의 삶을 보호하고자 하는 제 인생의 사명을 실천하는 기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학 연구나 생물 의학 응용, 그리고 국제 정치적 발의들은 모두 제 궁극적인 목표를 위한 일부입니다. 제가 현재 설립하고 있는 학술 재단은 저의 미래와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저는 조국의 이익을 위해 계속해서 공헌하고 세계에 봉사하길 열망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채식을 지켜 나가고 인류를 돕는 이 비범한 젊은이의 결심은 나이를 뛰어넘는 인품의 깊이와 영적 이해 수준을 보여준다. 그레고리와 그에 앞서 언급된 데비의 경우는 채식을 하는 것이 매우 현명하고 인생에 이로운 결정이라는 것을 대변해 준다. 또 다른 위대한 채식 천재인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다. “채식이 사람의 성격에 가져다 주는 변화와 정화 효과는 인류에게 대단히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참고 사이트:
1.http://www.chennaionline.com/cityfeature/Personalities/humancomputer.asp
2.http://www.hinduismtoday.com/archives/2000/5-6/2000-5-17.shtml
3.http://www.gregoryrsmith.com

- 뉴스잡지 162호 -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