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우주 안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생명체들

우주체(宇宙體) 안에 있는 우주선


우리의 행성은 매우 아름다운 '우주선'입니다. 우린 이 지구를 지상과 대기중에 수많은 중생들을 태우고 있는 '우주선'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행성은 우리에게 안락함과 여러 보물들을 제공해 주며, 갖은 수단과 방법으로 우리의 삶을 지속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한편 우리에게도 어머니 지구에 대한 작은 의무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머니 지구가 강력한 지위를 점하고 우리를 도울 수 있도록 그에게 협조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행하는 모든 일들이 현세대와 다음세대에 영향을 줍니다. 모든 종교에서 말하길, 만물이 근본적으로 하나라고 합니다. 여러 부위들로 이루어진 신체처럼 말이지요. 손에 난 작은 상처 하나도 몸 전체에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이 우주체는 너무도 거대하여 전체를 보기도 힘들고, 그 거대한 몸 안에 있는 다른 많은 존재들을 이해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의 행동이 다른 존재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지요. 하지만 천안, 지혜안을 개발하면 우리가 진정 모든 존재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됩니다. 그때는 아주 신중하게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칭하이무상사/ 미국 뉴욕 콜롬비아 대학 1989. 11. 3. (원문 영어)



동식물의 멸종은 인간에게도 연쇄적인 영향을 미친다

<포모사 연합보> 98년 4월 9일자 보도에 따르면 세계환경보호연합이 조사한 결과 거의 3만4천여 종에 달하는 식물들이 멸종되고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한다. 매우 충격적인 보도가 아닐 수 없다.

백과사전을 펼치면 다양하고 형형색색으로 아름다운 식물들을 무수히 찾아볼 수 있다. 극지방이든 빙하지대이든 해안지방이든 사막이든 깊은 바다이든 열대밀림이든 간에 (대부분 동물들이나 인간들이 살 수 없는 기후와 습도를 가진 지역) 어느 곳에서나 아름다운 꽃들이 무수히 피어 온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탐험가들을 편안하게 해준다. 이렇게 환경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것 말고도 식물들은 질병을 치료해주고 부식을 방지해주며 바람막이 역할을 해준다. 아울러 우리들의 식탁에 오르는 요리의 재료가 되기도 한다. 동물학자들은 동물이 멸종하면 인류가 지닌 특정한 일부의 품성도 사라질 수 있다며 경고를 하고 있다.

성경에 의하면 동물들은 인류의 친구로서 창조되었다는데, 사실 동물들에게도 인류가 배울만한 장점이 있다. 예를 들면 벌이나 개미 같은 곤충들의 뛰어난 집단생활을 관찰하면 협동의 정신을 배울 수 있고, 개들의 충성심을 보면 삶에 있어 신의가 얼마가 소중한지를 깨달을 수 있다. 또한 물고기들이 떼지어 헤엄치는 것을 보면 질서와 창조의 리듬을 엿볼 수 있다. 만약 우리 인간이 계속해서 지구에다 쓰레기를 버리고 동물들을 죽인다면 우리 역시 우리의 가장 귀중한 자연과 동료들을 잃게 될 것이고 이 아름다운 행성을 살 수 없는 곳으로 변모시키고 말 것이다.

철학자들과 생물학자들은 만약 이 지구상에 동물들이 없어진다면 인류의 삶은 아주 삭막해질 거라는 점을 우리에게 상기시키고 있다. 무지함 때문에 인류는 이 지구에 많은 악행들을 저질러왔다. 대기오염과 수질, 토양오염을 비롯하여 무자비한 벌목과 미개간지의 간척사업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것들 때문에 각종의 동식물과 해양생물들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 이 세상의 생명체와 우주의 생명체들은 모두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즉, 많은 식물들이 멸종하면 산림이 줄고 또 산림이 줄면 공기 중의 산소의 양도 역시 줄어들어 역으로 이산화탄소의 증가를 가져오는데, 이런 식으로 공기가 점차 나빠지면 모든 생명체들의 건강이 위협을 받게 된다. 이러한 악순환은 계속해서 지구를 위험에 처하게 만들 것이다. 우리는 인류가 이런 재앙에서 어서 지구를 구해내기를 바라며 아울러 지혜와 사랑으로 이 땅에 새 시대를 창조하기를 희망한다.

- 포모사 타이뻬이 뉴스그룹 -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