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황금시대의 경작법

"너무나 많은 것들, 너무나 많은 발명품들, 너무나 많은 연구들이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가 원하기만 하면 천국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불행하게 살기를 선택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6. 12. 28. 미국 롱비치 국제 선오 )

얼러트 사형 / 포모사

지금은 우리가 보다 나은 생활방식을 선택할 때이다. 한 발자국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은 인류에게 있어 중요한 진보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어떤 화학 비료도 쓰지 않고 경작한다고 해보자. 이것은 가능한 일일까, 아니면 바보 같은 일일까? 포모사 남부에 위치한 실루오 마을에 어떤 종류의 화학 물질도 들어 있지 않는 비료를 이용해 경작하는 한 농부가 있다. 더군다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경작한 농작물과 비교할 때, 그의 농작물은 풍성하고 탐스럽고 맛있고 건강하며 또한 에너지가 가득 차 있다.

쌀은 어떤 화학 비료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재작년부터 청용수 사형은 기계로 씨를 뿌린 후에 논일을 하지 않았다. 그의 이웃들은 그를 비난하며 "왜 농약을 뿌리지 않지요. 나는 벌써 한 번 뿌렸는데"하고 말했다.
청 사형은 "나는 기다리고 있어요"라고 대답했다.

두번째 농약을 뿌린 후 이웃은 수확을 거둘 마음이 있냐며 또 다시 그를 힐책했다. 그는 "만약 아무런 수확이 없다면 그냥 둘 거예요. 나는 단지 기다리며 지켜볼 뿐입니다"라고 대답했다. 그의 이웃은 네 차례나 농약을 뿌렸으며 매번 그의 논을 돌보지 않는다고 그를 호되게 꾸짖었다.

경작 시기가 되자 청 사형의 수확은 이웃의 수확보다 많았으며, 그의 쌀은 더욱 향기롭고 탐스러웠다. 그의 이웃은 "정말 이상한 일이군. 어째서 당신네 쌀은 농약이 필요없는 거지요?"하며 놀라워했다.

그렇다면 청 사형은 어떻게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까? 약 2년 전, 그는 농약이 사람과 동물, 농작물에 미치는 해로움에 대해 깊이 반성한 적이 있다. 원래는 농사를 그만 두려고 했으나 옛날 농부들의 충고를 받아들여 농약의 사용을 자제하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농사를 짓기로 하였다. 그러나 나이든 농부들조차도 여전히 살충독초 등과 같은 것들, 즉 그가 사용하길 꺼려하는 것들을 사용하였다.
다행히도 하늘이 신실한 농부를 저버리지 않았는지 청 사형은 일본에서 생산되는 '자연의 활력'이라는 비료를 찾게 되었다. 이 비료는 식물의 생장을 촉진할 뿐 아니라 살균력이 있어 해충의 피해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또한 이 비료는 백퍼센트 식물성이며 사람이나 동물에게 무해하고 나아가 곤충에게도 이롭다.

이런 비료와 더불어 청 사형은 식물의 생장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우유와 빻은 콩을 주기도 했고 후추, 식초, 마늘, 양파 등을 갈아 희석한 후 농작물에 뿌려 해충에 대한 저항력도 높였다. 소위 말하는 현대적인 농법으로 경작한 농작물과 비교해 볼 때, 청 사형의 농작물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건강하고 탐스러웠다. 심지어 '유기농법'과 비교해 봐도 그의 농작물이 빛깔과 광택도 더 좋고 질도 월등하였다. 더 놀라운 것은 이런 농경법을 쓰자 그의 경작지는 차츰 기름져 가고 3년 후에도 거의 손볼 필요가 없었다는 것이다. 반면 화학비료를 사용한 다른 경작지들은 수년이 지나자 휴경해야만 했다.

보통의 농부들은 농작물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화학 비료를 사용한다. 이것은 농장물의 성장을 비정상적으로 촉진시켜 건강치 못한 체질로 만든다. 이런 농작물은 질병과 해충에 대한 저항성이 떨어지게 되고 그리하여 농부들은 저항성을 높이고 해충을 죽이기 위해 더 많은 농약을 사용하게 된다. 심지어 어떤 농부들은 무기질의 독소를 함유한 농약을 식용작물에 뿌리기도 한다. 또한 수확하기 전날 농약을 뿌린 후 시장에 내다 팔기도 한다. 오늘날 곤충과 세균은 점점 농약에 강해지고 있다. 그래서 농부들은 더 강력한 농약을 써야 한다고 느끼게 되고 이것은 결과적으로 사람에게 더 많은 해를 가져올 뿐이다.

청 사형이 쌀과 야채를 경작할 때, 논밭을 가는데 오직 유기물질만을 사용하였다. 비록 처음 며칠 동안은 성장이 더뎌도 이들 농작물은 더 튼튼하고 병충해에도 더욱 강하게 자랐다. 예를 들면 최근에 이웃들의 논에 있는 '유기작물'이 모두 병들었을 때, 그의 농작물만 모두 건강하였다. 화학비료를 함유한 농작물은 숙성해지면 수일 내로 수확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빠른 성장속도 때문에 지나치게 숙성되어 버린다. 그러나 청 사형의 작물은 10일까지도 간다. 또한 수확 후에도 보통 야채는 냉장고에 삼사 일 보관하게 되면 잎이 누렇게 변하나 청 사형의 식물들은 잘 싸놓기만 하면 냉장고에 두 달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신선도도 그대로 유지된다. 이처럼 긴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는 야채는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기근에 대비해 비축할 수도 있다.

경작 방법을 공유하다

청 사형은 자연과 중생들을 배려하는 사람들과 자신의 경작법을 나누길 원한다.
먼저 토양을 갈기 전에 유기비료를 뿌리고 '자연의 활력'이란 비료를 뿌린다. 기계로 땅을 간 후 '자연의 활력'을 다시 뿌린다. 유기비료는 세균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연의 활력'을 뿌려줘야 소독이 되어 병충해도 예방되고 자양분도 토양과 농작물에 잘 흡수된다.
토양을 미리 손을 본 후 씨를 뿌리고 15일에 한 번씩 '자연의 활력'을 뿌려 주면 식물들이 잎을 통해 바로 영양분을 흡수하게 된다.
유기비료와 '자연의 활력'을 같이 뿌려주면 농작물에 필수 영양분이 공급될 뿐 아니라 병충해도 막을 수 있다. 청 사형이 제공한 비법은 다음과 같다.

(1) 영양분의 증가: 농작물이 발아하고 얼마간 자란 후, 갈은 대두를 토양에 흩뿌린 다음 대두가 발효되도록 물을 준다. 이것은 농작물이 뿌리를 통해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도록 고무시킨다. 매 7일마다 분유를 물에 희석해 잎에 뿌려 줌으로써 잎을 통해 양분을 흡수하도록 한다.

(2) 병충해 예방: 으깬 양파를 햇빛에 말린 후 하루 정도 발효되도록 둔다. 후추와 마늘에 물과 식초를 (각 200에서 300ml 씩) 섞어 간 후, 발효가 된 양파를 넣는다. 이것에다 물을 16~20 리터 넣고 희석한 후 농작물의 잎에 뿌린다. 이것은 완전히 자연을 그대로 활용하고 해로운 곤충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나온 것이다. 곤충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가는 망을 농작물 주위에 설치할 수도 있다. 후추나 민트 등을 주위에 심어 곤충의 피해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할 수도 있다.

그의 세심한 보호로 청 사형의 작물들은 모두 고에너지를 지닌 튼튼하고 강인한 작물들이 되었다. 심지어는 빛을 방출하고 활기차 보이기도 했다. 그의 조그만 정원에서 청 사형은 지구에 천국의 모형을 만들었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건강한 농작법을 이용하고 경험과 연구로부터 나온 생각들을 교환해서 황금시대의 영광이 지구 곳곳에 펼쳐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

- 뉴스잡지 79호 -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

select count(*) as cnt from gnu_login where lo_ip = '54.81.15.11'

145 : Table '.\gods\gnu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