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채식은 군자의 길이다

질문: 착한 사람이 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반드시 채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맞는 말입니까?

칭하이 무상사 :
"정말 마음이 착한 사람이라면 왜 여전히 다른 생명의 고기를 먹습니까?
그 생명이 고통받는 걸 보면 그 고기를 먹어선 안 됩니다. 육식은 잔인합니다.
그러니 착한 사람이 어떻게 그런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연지대사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 몸을 죽여서 그 고기를 먹는구나. 그보다 더 잔인하고 사악하고 극악무도하고 나쁜 사람이
이 세상 어디 있는가? 그러고도 어떻게 스스로 선량하다고 할 수 있는가?"

맹자 역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그것이 살아 있는 걸 본다면, 네 어찌 죽는 걸 볼 수 잇는가?
그리고 네가 그 신음소리를 듣는다면, 네 어찌 그 고기를 먹을 수 있는가?
그러니 군자는 푸줏간을 멀리하라!”

인간의 지성은 동물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동물이 저항할 수 없도록 온갖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동물들은 원한을 품고 죽습니다. 그처럼 나약한 동물을 괴롭히는 사람은 군자라고 할 수 없습니다.

동물은 도살될 때, 고통과 두려움과 원한으로 심한 비탄에 빠집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는 사람을 해롭게 하려고 그 고기 속에 독소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동물의 진동이 인간에 비해 낮기 때문에 우리의 진동에 영향을 주어서 지혜의 발달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 견본서 "왜 채식을 해야 하는가" -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

select count(*) as cnt from gnu_login where lo_ip = '54.91.203.233'

145 : Table '.\gods\gnu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