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진아의 보다 높은 반쪽

삶을 살아가는 유일한 길

옛날에 여러분처럼 훌륭한 제자들이 한 훌륭한 스승을 찾아왔습니다. 나와 같은 스승이 아니고요. (웃음) 그들은 질문을 했어요. "스승님, 깨달음을 얻기 위한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최상의 방법을 알려 주십시오."
그 스승은 말했지요. "좋다. 하지만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약간의 희생을 기꺼이 치를 수 있느냐? 채식을 해야 하고 오계를 지켜야 하며 마약이나 알코올, 담배, 맥도널드 햄버거, 생선, 새우, 달걀도 먹어서는 안 된다. 깨달음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느냐?"
그 훌륭한 제자는 아주 훌륭한 그 스승에게 말했습니다. "깨달음을 얻기 위해 왜 이 모든 걸 해야 하죠? 싫습니다." (스승님 웃음) 그러자 그 스승은 말했지요. "네가 깨달음을 원해서 나는 그 방법을 말해 주는 것이다. 모든 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
그 제자는 잠시 머리를 긁적이고는 말했습니다. "스승님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까?" (웃음)
"채식을 하지 않고 고기 먹고 생선, 햄버거도 먹으면서 경험 삼아 담배도 피우고 마약도 취해 보고, 하고 싶은 것은 뭐든지 다 하면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까? 신은 저에게 자유의지를 주었는데 못할 게 뭐가 있습니까? 그러면 난 아무것도 할 수 없잖아요! 채식과 오계, 명상도 필요 없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더 낫고 빠르고 편한 방법으로요."
스승은 말했지요. "나중에 그런 방법을 찾으면 얘기해 주겠다." (웃음)

어떤 노력도, 명상도, 채식도, 계율도 필요 없는 방법을 발견한다면 여러분은 깨달음을 거저 얻을 수 있겠지요. 내가 만약 그러한 방법을 찾으면 여러분에게 알려 주겠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채식과 오계, 명상, 단체명상과 같은 소박한 노력에 만족해야 하고 예수, 모세, 부처. 모하메드 같은 옛 스승의 가르침을 따라야 합니다. 누구를 선택하든 그들의 가르침은 여러분이 이곳에서 해야 하는 수행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어떤 스승도 더 나은 방법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나 역시 여러분에게 알려 준 이 모든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경전을 읽지요. 성경, 베다, 불경, 코란, 시크교의 경전 <그란트 사브> 모두 똑같습니다. 깨달음의 길은 오직 한 길입니다. 그것이 바른 길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유일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덕스러운 길입니다. 자기 자신이 되는 유일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숭고한 길입니다.

우리는 동물처럼 살면서 동시에 신성을 깨달을 순 없습니다. 동물도 신성을 가졌지만 그들의 신성은 잠자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진정한 자아의 보다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길 원한다면 약간의 손질을 해야 합니다. 지난 달 인도에 초대되었을 때, 나는 그곳의 인도제자와 일부 현지인들에게 우리는 모두 신이라고 말했지요. 돌멩이에도 신성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신에게서 나왔다고 우리는 항상 듣습니다. 신으로부터 나오지 않은 존재는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지금 신의식의 보다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행사할 수 없는 이유는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보다 낮은 차원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평저울의 기울어진 한쪽에 머물며 신의식이라는 수평저울의 다른 한쪽을 모르게 됩니다.

우리는 모두 이곳 낮은 차원에 있고 그래서 범죄, 마약, 알코올, 육식 등 하고 싶은 걸 모두 할 수는 없습니다. 자유의지가 있기 때문에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신의식, 수평저울의 기울어진 낮은 쪽입니다. 우리는 이미 이곳에 있고, 모두 그러한 것을 알고 있고 경험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그것을 원하지 않아요. 숭고한 어떤 것을 원하지요. 그것이 바로 우리가 낮은 차원의 생활방식을 버려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뿐입니다.

우리가 낮은 차원에서 살고 있다고 신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결국 우리 모두는 신입니다. 동물도 신이고, 나무 역시 신이 만든 것으로 신의 한 부분입니다. 우리 인간은 그 이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신의식의 보다 낮은 차원으로 가라앉았습니다.


자유의지로 완전한 자아를 찾자

완전한 자아, 전체, 완전한 신을 알기 위해서 우리는 다른 반쪽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모든 것을 할 수 있어 신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니에요. 지금까지 우리는 하지 말아야 할 모든 것을 해왔습니다. 우리는 단지 신성의 낮은 절반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통받고 똑바로 생각할 수 없고 무엇이 최선인지 모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삶이 혼란스럽고 비참하며 이 세상이 고통과 전쟁, 공포로 현재와 같은 이유입니다. 모든 것이 부족하지요. 물질적인 안락조차도 부족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완전한 우리 자신, 완전한 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반쪽, 보다 높은 절반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른바 육체적인 모든 낮은 차원의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고기 먹는 습관이나 알코올, 마약, 담배처럼 우리의 두뇌와 시각을 흐리게 하는 것들을 버려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엄격하거나 신이 엄격해서 "채식을 하지 않으면 지옥에 간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아요. 현재 우리가 완전한 신을 알고 싶어하는 것이 모두 우리의 자유의지입니다. 입문한 날로부터 우리는 보다 고귀한 존재가 되기로 맹세했습니다. 그것 역시 우리의 자유의지입니다.

때로 우리는 혼란에 빠집니다. "내가 신이고 너도 신이고 모두가 신이라면 뭐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지. 여하튼 모든 것이 신이니까 문제될 게 뭐야? 왜 채식을 하고 오계를 지키고 이 일 저 일을 하지? 그것이 더 숭고하다고? 무엇 때문이지? 여하튼 모든 것이 다 신인데."

모든 것이 신이지만 우리는 아직 모든 것을 다 알지 못합니다. 단지 물질 차원의 낮은 수준, 물질화된 신을 알 뿐이지요. 그것이 바로 우리가 완전한 신이 되기 위해, 신과 하나되기 위해 다른 절반을 알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모든 것이 금지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유의지로 행합니다. 알겠습니까? (박수)

이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큰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이 행성에는 많은 가르침들이 있고 아수라의 세계에는 더 많은 가르침들이 있습니다. 더 높은 세계에는 또 다른 가르침이 있는데, 만약 천신이나 천상의 존재를 만난다면 그들은 여러분에게 다른 무언가를 가르쳐 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왜 우리가 깨달음을 원하는지 기본적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왜 우리가 보다 고귀해지고 싶어하고 신처럼 되고 싶어하는 지를요. 그것은 신의 다른 반쪽이 보다 높은 의식의 차원이기 때문입니다. 보다 고귀하고 지혜롭지요. 그것이 우리가 잃어버린 다른 절반입니다. 전체가 되기 위해, 진정한 우리 자신이 되기 위해 그 절반을 다시 찾아야 합니다.

그것이 깨달음의 목적이고, 중용의 삶을 살며, 겸허하고, 고귀하고, 참되고, 영광스러우며, 아름다운 길을 걸어야 하는 목적입니다. 고기를 먹는다고 우리가 신이 아니거나, 신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신은 그렇게 할 수 있지만 우리는 단지 반쪽의 신이죠. 아직까지는요. (스승님 웃음) 우리는 신이지만 단지 그 절반만을 알고 있습니다. 반쪽의 신이기에 다른 반쪽을 완전히 알 때 우리는 비로소 신과 하나될 수 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 미국 워싱턴 D.C. 국제 선사 1997. 12. 23.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