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비디오

채식 요리법 동영상

채식과 영성

건강한 미래

채식과 지구

생명사랑

채식요리

밥/죽/스프

국/찌게/탕

무침/셀러드/김치

볶음/튀김

찜/조림/구이/전

분식/면/빵/과자

별식/음료/차

양념/소스/쨈

채식제품 구입처/식당

우리의 사랑을 확장시키자

칭하이 무상사 / 1989. 10. 1. 말레이시아


우리는 다른 생명의 고통을 우리 자신의 고통으로 여겨야 합니다. 따라서 살생을 해서 고기 먹는 것을 즐기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자비심에 더욱 더 의지하여 모든 중생들에게 사랑을 확장시켜야 한다고 말한 의미가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의 사랑을 오직 인간에게만 국한시킬 것이 아니라 모든 존재에게 확장시켜야 한다고 말하지 않는 종교는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어떤 종교를 믿든 아니면 아무 종교도 안 믿든, 우리 안에 있는 자비심, 선함, 즉 "본성은 원래 선하다"는 말을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한 많은 생명을 구하려고 노력합니다.

여러분이 고기 한 점을 먹는다고 어떻게 된다는 건 아닙니다. 단지 그것은 자비심을 키우는 수양의 원칙일 뿐입니다. 자비심을 죽이지 말고 그것이 무럭무럭 자라게 하세요. 의도가 중요한 것입니다.

칭하이 무상사 / 1990. 2. 3. 미국 뉴욕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보살펴야 합니다. 그것이 삶의 목적입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잘 보살필수록 스스로 확장되어 마침내 만물과 하나가 되고, 부처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만을 돌볼 경우 점차 왜소해질 것입니다.

여러분이 동물을 먹을수록 생명력은 사그라들고, 벌레, 작은 곤충, 박테리아처럼 작아져 결국에는 아무 것도 아닌 무(無)로 될 것입니다. 반면에 여러분이 생명을 사랑하면 더욱 생명력을 얻고, 더 확장되어 위대하게 될 것입니다.

부처는 모든 생명을 사랑하며 그 생명들과 함께 하므로 어디에든 존재합니다. 그래서 그는 여래가 되었습니다. 여래는 오고 감이 없이 모든 곳에 존재한다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는 자신을 확장시켰으므로 어디로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는 생명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주고 유지시킵니다. 그러므로 그는 생명을 가집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듯이 그것이 바로 인과입니다.


 
 






Copyright ©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Media Cente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