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여러분의 재능을 사용하라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지혜의 메시지 이 생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여러분의 재능을 사용하라

본문

talent_b.jpg

이따금 우리가 이곳에 내려올 때 신은 우리에게 많은 "장비"를 줍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이 세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좀더 안전한 방식으로 일을 마칠 수 있도록 출중한 용모나 건강한 신체 그리고 뛰어난 지성과 많은 재능들을 말입니다. 왜냐하면 신은 우리들이 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무대로부터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건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이따금 이곳에 내려올 때 우리에게 줍니다. 우리가 세상으로부터 보호할 있고 좀더 안전한 방식으로 일을 마칠 수 있도록 출중한 용모나 건강한 신체 그리고 뛰어난 지성과 많은 재능들을 말입니다. 왜냐하면 신은 우리들이 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무대로부터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의 일을 하는데 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거나 우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우리에게 허용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구들, 다시 말해 재능이나 잘생긴 얼굴, 지성, 엄청난 신체적 힘 등은 부작용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헛된 감정들을 일으킬 것이며 사람들을 정복하고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과 칭찬, 그리고 존경을 자신에게 끌어들일 힘을 가져올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다른 이들의 해탈과 더 높은 의식으로 그들을 고양시키기 위해서 그 힘을 사용해야 합니다. 단지 자신의 기분을 좋게 하려고 여자들을 주위로 끌어 모은다거나 자신을 숭배할 남성들을 소유하려는 욕구를 만족시켜서는 안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것이 또한 문제입니다. 모든 도구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도구를 잘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도움을 받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이곳에 내려옵니다. 그러나 그 후에 많은 이들이 되돌아가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일단 내려오면 되돌아가기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래서 깨달은 스승이 여러분과 동행해서 함께 내려와야 하는 것입니다. 스승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만일 집으로 돌아가길 원한다면, 이것을 해서는 안 되고, 저것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에 있는 많은 함정을 피해가야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빨리 돌아갈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모든 재능, 지성, 훌륭한 외모, 건강, 행운, 돈 등 모든 것들을 갖추고 이 세상에 내려오기 때문에 너무 편안하게 느낍니다. 우리는 그러한 축복들이 어디로부터 오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소유한 것들이 우리 자신의 자질이나 재능, 외모, 지성, 행운 때문에 얻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진 것에 대한 보답으로 우리는 일을 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도와야 합니다. 우주의 목표를 위해 우리의 도구와 장비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주의 축복을 다 써버린 후에 우리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래로 떨어질 것입니다.

많은 왕들이나 여왕들 또는 그와 같은 이들이 비참하게 전락한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들은 매우 낮은 의식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일단 권좌에 오르면 모든 것을 갖게 되고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뜻에 복종하므로 이 화려한 덫으로부터 벗어난다거나 그들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해 인류에게 봉사한다는 것이 매우 어렵게 됩니다. 부와 재능과 많은 조력자 등 이 모든 것이 왕에게 부여될 때 그것의 목적은 자신의 나라와 세계를 위해 이런 능력들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왕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서 그것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왕으로서 그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talent.jpg

그래서 바로 우리가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인데 그 때문에 위험스럽기도 합니다. 우리는 자유의지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그 방법을 모릅니다. 왕은 백성들을 보살피기보다는 자기 자신을 위해 항상 뭔가를 요구하거나 자신만을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왜냐하면 솔직히 말해 누구나 자기 자신을 제일 사랑하니까요. "오늘은 내 머리가 아파, 내일은 내 이가 아파", 또는 "오늘 난 이것을 원해, 내일은 저것을 원해" 라고 말합니다. 나는 항상 '내' 가 원하는 것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에 너무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나' 는 당연히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잊어버립니다. 자신만을 생각하기에도 시간이 충분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자신만을 생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미 많은 문제점이 있고 늘 거기에 얽매어 있습니다.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을 보세요. 그들이 무엇 때문에 하루 10 여 시간씩 일을 합니까? 그들 모두 높고 고결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들이 인류를 위해서 일을 합니까? 단지 부수적인 효과입니다. 모든 학교에서 다음과 같이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너는 좋은 성적으로 졸업해야만 좋은 직장, 집, 아름다운 아내, 그리고 훌륭한 자녀를 가질 수 있어. 그러면 네 자녀와 아내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할 수 있게 되지."

대부분의 학교에서 학생들의 마음에 그런 동기를 세뇌시킵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그런 동기를 품고 자라며, 그들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일이라도 합니다. 정말 그래요.

우리가 세상에 할 수 있는 일은 실제로 그리 많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와 같다고 말하진 않았습니다. 단지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다수라는 것이 놀랄 만큼 많은 수의 사람들이죠. 사람들이 하는 얘기는 결국 생존하는 문제로 귀결됩니다. 일을 하더라도 결국 음식과 안락만을 위해 합니다. 무슨 직업을 택하든지 결국 그렇게 됩니다.

자신을 점검해 보는 걸 잊지 마세요. 여러분이 모든 일을 해야만 하며 어디론가 가서 어떤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에 대해 생각해 보라는 얘기입니다. 더 고귀한 시간과 순수한 삶을 만드십시오. 그러면 여러분 자신이 진정 고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뿐입니다.

여러분은 진정 고귀한 신의 자녀로 천국에서 왔습니다. 그것을 여러분의 자긍심으로 삼아야 합니다. 어느 누구의 자긍심이 아닙니다. 자신만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칭찬이나 비난을 우리는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실제로 우리의 마음을 읽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도 합니다만 어느 정도일 뿐이고 그것도 우리 가까이에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어두운 밤에 홀로 있을 때는 아무도 모릅니다. 천리안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지구상에 살고 있는 모든 이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그 사람들의 쓰레기 같은 생각이나 혼란스런 생각으로 자신에게 짐 지우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비밀스런 존재이며 그런 식으로 우리 존재를 지켜나갈 겁니다. 한편에서는 이 세상을 위해 커다란 쇼를 준비하면서 말입니다.

talent_a.jpg

"마스크" 란 영화를 본 적 있나요? 바로 우리 모습이 그렇습니다. 대부분이 이와 같아요. 우리는 마스크(가면)를 쓰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마스크를 씁니다. 그리고 나면 차분히 앉거나 누워서 내적으로 자신의 어두운 구석을 점검해야 할 때가 오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 자신을 개선시킬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얘기하든지 얼마나 많은 예들을 들든지 또는 얼마나 많은 행동을 여러분에게 가르쳐 주는지에 상관없이 여러분은 개선되지 못할 겁니다. 왜냐하면 자신에게 솔직한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알고 있고 자신이 매일 하는 행동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먹고 마시면서 진정 가치 있는 삶을 살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난 일하고 돈을 번다" 고 말한다면 그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언제죠? 언제부터 일을 했습니까? 그리고 여러분이 하는 일이 그외 모든 일들을 대신하기에 충분합니까? 20년 전에는 어땠습니까? 학교에서 숙제는 안하고 낙서를 하느라 많은 종이와 연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까? 시험에서는 남의 답안지를 베껴 써서 내놓고는 뒷짐을 진 채 경건한 학생, 좋은 학생처럼 그렇게 앉아있지 않았나요? 예를 들면 그렇다는 겁니다.

20 년 전 우리는 세상에 한 일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냥 살았고 부모나 선생님, 친구나 친척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뭔가를 요구하기만 했습니다. 그리고 아마 우리 인생의 후반기인 마지막 40 년이나 20 년 동안에도 일을 그다지 많이 할 수 없습니다. 60 년 후면 여러분은 끝납니다. 아니면 65 년도 될 수 있겠죠. 직업을 갖는 기간 전후로 해서 우리에겐 시간적 여유가 많습니다. 이 기간에 우리는 세상을 위해 별로 하는 일이 없습니다. 직업을 가지고 있을 때도 세상을 위한 일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먹고 사는 게 일을 하는 유일한 동기입니다.

물론 그 중에는 세상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연구 등을 하는 사람이 그렇습니다. 그들은 오직 세상에 봉사해야 겠다는 생각 뿐입니다. 그래서 일을 하며 별로 이익을 보지 못합니다. 때때로 돈을 버는 때도 있는데 가령 상업주의적인 과학자들이 그렇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일 그들이 자신의 발명품을 상업화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그들 대신 발명품을 상업화합니다. 거기서 돈을 많이 벌어들입니다. 동기는 언제나 돈이죠. 부자가 되고 유명해지는 겁니다. 그래서 많은 과학자들이 자신들의 발명품을 세상을 위해 내놓지 못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매우 유명하거나 또는 인류에게 정말 이로움을 주는 뭔가를 발명했지만 그 발명품으로 인해 다른 많은 기업가들이 손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니콜라 테슬라 (주: 미국의 전기공학자이자 발명가)처럼요. 그가 발명한 물건들은 지금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가 살았던 당시에는 외면 당하고 거의 기소까지 당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숨어 지내야 했습니다. 자신의 능력껏 최소의 비용으로 자기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그의 아이디어들이 완전하게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들이 완전히 실현되었다면 많은 회사들이 파산했을 겁니다. 그래서 회사들은 그를 제거할 방법을 찾아냈던 것입니다. 보통과는 다른 방법으로 말이죠.

때때로 우리는 이곳의 비참한 생활에 대해 신을 비난합니다. "생활도 불편하고 전기세는 왜 이리 비싸? ", "왜 신은 천재를 보내서 우리를 도와주지 않는 거지?" 등과 같은 말을 합니다. 신이 그런 천재를 몇몇 보낸다 해도 우리는 그들의 힘을 남용하고 그들을 비참하게 만들거나 그들의 재산이나 재능 등에 해를 줍니다. 우리들을 돕는 일은 그렇게 어렵습니다.

예수가 내려왔지만 사람들은 그를 죽였습니다. 부처도 내려왔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비방했습니다. 부처는 이 세상에서의 사명을 행하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렇기에 우린 더 이상 신을 비난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힘으로 우리 자신과 인류의 발전을 촉진시킬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그것말고 내가 여러분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겠습니까?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