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 장벽 - 1부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영혼을 일깨우는 말씀 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 장벽 - 1부

본문

angel-prison.jpg
요전에 우리가 어떤 식으로 이 세계에 갇혀 있고, 바깥쪽에서 이 문을 어떤 식으로 잠가 놓았으며, 천사들과 천국의 파수꾼들이 어떻게 우리를 감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말하지 않았나요? (대답: 예) 아마 여러분은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이 세계에 가둘 수 있는지 물을 것입니다. 그들은 삼계(三界)를 이용합니다.

첫번째 장벽에는 이곳 세상의 감옥처럼 3개 또는 4개의 문이 있습니다. 내가 죄수들을 방문하고 강연을 하기 위해서 화롄에 갔을 때 몇 개의 문을 통과해야 그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맨 바깥쪽 담장 위에는 철조망이 쳐져 있었습니다. 중죄를 지은 범죄자들은 쇠사슬에 묶여 있었는데 그들은 자신의 감방을 떠날 수도 없었으며 하물며 우리가 통과해 온 문들을 나갈 생각은 할 수도 없었죠. 그러나 어떤 죄수들은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닥을 쓸고 나무를 심거나 물을 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죄수들보다 더 많은 자유를 누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문들을 통과해서 맨 바깥 벽에 거의 다다를 때까지 밖으로 나갈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상황은 영적 수행자인 우리의 상황과 비슷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3개 또는 4개의 문을 통과하여 제 4세계에 도달하지만 벽 때문에 더 나가지 못합니다. 그들은 정문을 지나고 높다란 벽을 통과해야만 진실로 자유롭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어떻게 삼계에 갇혀 있는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가 소위 아스트랄 세계라 불리는 첫번째 세계에 갇히게 될까요?



아스트랄 세계 ─ 감정에 의해 갇힘

아스트랄(아수라) 세계는 어떤 곳일까요? 이곳에서는 천사들이 우리를 묶어두기 위해서 감정과 감각을 사용합니다. 강제적으로 완력이나 힐책이나 쇠사슬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겠습니까? 따라서 이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감정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감정은 남자와 여자 사이, 심지어는 여자와 여자, 남자와 남자 사이에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angel-prison1.jpg

감정은 쇠로 된 자물쇠나 사슬보다 훨씬 좋은 도구입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감정에 의해 묶여 있을 때 빠져나올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원할 때 떠나기가 어렵습니다. 깨달은 존재로부터 도움을 얻기 위해서는 크나큰 의지력과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참회 또는 아주 큰 용기와 매우 신실한 갈망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그들은 우리가 아스트랄 세계를 초월하도록 우리를 밀어 올려줄 것입니다.

우리들 중 누군가가 여전히 감정에 묶여 있고 많은 감정 관계를 갖고 있다면 우리는 여전히 아스트랄 세계 안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때 우리는 자신을 과장할 것이 아니라 아직도 첫번째 관문을 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래서 고대로부터 사람들이 출가자들을 항상 존경했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출가자들이 적어도 첫번째 관문인 아스트랄 세계는 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감옥의 수감자들처럼 그들 중 어떤 사람들은 매우 무거운 죄를 지어 허리를 펴고 일어설 수 조차 없는 작은 감방에 갇히게 됩니다. 훨씬 더 무거운 죄를 지은 죄수들은 쇠사슬로도 묶여 있어서 첫번째 문조차 통과할 수 없습니다. 어떤 수감자들은 첫번째 문 밖으로 나가서 감옥 내에서 다른 사람들과 일을 할 수 있어서 좀더 자유롭습니다. 당연히 작은 감방에 갇힌 사람들은 그들을 매우 부러워합니다. 그들의 감방에는 햇빛도 안 들고 사람들을 볼 수도 없습니다. 친척이나 친구들이 방문하거나 변호사가 방문하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형집행, 즉 죽음을 기다립니다. 물론 그들은 첫번째 문 밖으로 나가 자유롭게 행동하는 수감자들을 정말로 부러워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출가자들이 감정의 단계를 뛰어 넘었고, 이러한 감정들로부터 자유로와졌다고 생각하기에 그들을 존경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이 일반 사람과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 감정의 단계를 넘어서지 않고서는 출가자라고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자물쇠인 것입니다!

첫번째 관문을 통과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일단 그것을 넘어서면 다른 장애물을 넘기는 좀더 쉽습니다. 죄수들이 모범적으로 행동할 때에만 간수들은 그들에게 좀더 많은 행동의 자유를 주고 작업에 보다 많이 참가하게 할 것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 죄수가 일을 열심히 잘 하고 있는지를 본 후 그들은 그를 좀더 신임하게 됩니다. 곧 그는 두번째 문 밖으로 쉽게 나갈 수 있습니다. 그의 행동이 계속해서 향상된다면 더 쉽게 밖으로 나갈 수가 있습니다. 감옥 밖으로 나간다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간수들로부터 더욱 더 신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엄하게 갇혀 있거나 맞거나 질책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과의 세계 ─ 인과의 법칙을 벗어나기는 어렵다

우리는 두번째 관문을 인과의 세계라 부릅니다. 이 세계는 어떻게 우리를 묶어둘까요? 천사들이 어떻게 안배해 놓았을까요? 우리가 첫번째 관문을 통과했다 하더라도 천사들은 두번째 장애를 만들어 놓아 우리가 곧바로 위로 올라가서 문제를 일으키고 천국을 엉망으로 만들고 우주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망치지 못하도록 했던 것입니다. 우리를 가로막고 그들이 우리를 관찰하기 위해 계속된 장벽을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우리가 첫번째 관문을 정복한 후 바로 천국에 도달할 수 있다면 그들에게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그래서 또 다른 장벽이 있는 것입니다.

angel-prison2.jpg

그들이 이번에 사용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들은 인과로써 우리를 제어합니다. 어떻게 인과를 이용할까요? 우리가 이 세상에서 하는 모든 일은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간에 그에 따른 결과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시 되돌아와야 합니다. 우리가 나쁜 일을 했다면 우리는 돌아와서 고통을 받을 것이고 우리가 좋은 일을 했다면 우리는 돌아와서 즐길 것입니다. 그런데 즐기면서 사는 동안 우리는 나쁜 일을 할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즐기면 즐길수록 우리는 더욱 더 함정에 깊이 빠지거나 상황이 나쁘게 변했을 때 우리는 고통받고 좌절해서 좀더 나쁜 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어떠한 상황이든 우리에게는 불리하며 이러한 상황들은 모두 함정인 것입니다.

우리가 나빴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만든 것입니다. 이전에 신들이나 천상의 존재들과 천사들은 우리가 지구로 쫓겨난 후에 겪은 우리의 퇴보와 고통스런 상황에 대해 동정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신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내려가서 그들을 다시 교육시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적어도 그들의 고통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하느님이 처음에 아담과 이브를 여기 아래로 내쫓은 것은 그들이 고통받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일용할 양식을 얻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했습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것처럼 "너희 이마에 흐르는 땀의 대가로 너희는 빵을 얻을 것이다." 신은 이렇게 그들을 "축복"해 주었습니다!

아주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 그들의 자손은 어떤 죄도 저지르지 않았고 단지 그들의 조상들만이 악을 저질렀으므로 신과 천상의 존재들은 그들에게 동정을 느꼈습니다. 지구에서 심한 고통을 겪는 것을 보며 참다못해 그들은 하느님에게 부탁했습니다. "제발 우리가 그들을 돕도록 해주세요. 그들은 잘 처신해 왔습니다. 그들은 단지 아담과 이브의 자손들일 뿐 더 이상 악의가 없습니다. 죄지은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들이니 제발 그들에게 기회를 주세요." 하느님은 결국 자비심을 내어 "좋다." 라고 말했습니다.

천사들은 우리에게 와서 많은 신통력과 우리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즉 우리의 삶을 좀더 편안하고 덜 고통스럽게 하는 좋은 기계를 만드는 방법 등을 가르쳤습니다. 선진적인 일부 과학자들은 우주 비밀의 과학기술을 우리에게 가르치기 위해서 위에서 내려온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예기치 않게 일부만을 배운 후에 우리는 그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기 원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잘 배우기도 전에 나쁜 생각과 탐욕이 발동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음을 자만했습니다. 우리가 천사들과 대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가르쳐 달라고 그들에게 강요했습니다.

angel-prison3.jpg

천사들은 말했습니다.
"천천히 해! 우선 이것을 해 봐. 너희들이 어떻게 하는지 본 후 다른 것들은 너희들의 덕행과 지혜가 향상되었을 때 응용할 수 있어. 아직은 때가 아니야. 우리는 가장 높은 세계의 최고의 신통력을 지금 너희들에게 가르쳐 줄 수가 없어."

angel-prison4.jpg

그러나 그들은 강요했고
다음과 같이 천사들을 위협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많은 것들을 할줄 알아! 우리는 모든 종류의 무기를 만들 수도 있고, 많은 신통력을 가졌어. 너희들이 우리에게 좀더 많은 것을 주지 않겠다면 우리는 너희에게서 빼앗을 거야." 그들은 자신의 스승과 싸우기를 원하는 무술 수련자들 같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초심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스승에게 도전할만큼 충분히 큰 힘을 가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천사들은 거절했습니다. "안돼! 최고의 신통력과 지혜에는 높은 미덕이 따라야만 해. 그렇지 않으면 너희들은 나쁜 일을 하거나 제대로 그것을 사용할 수 없을 거야." 그들은 들으려고 하지 않았고 그것을 빼앗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모든 무기들을 가지고 있었으므로 천상의 존재들에게 쳐들어가 위협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그렇게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자 우주의 파수꾼들이 반격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무기를 파괴하기 위해 좀더 강력한 무기와 신통력을 사용했고, 우리 사람들을 원래 속해 있던 곳으로 되돌려 보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돌아오지 못하고 거기서 죽었습니다. 상황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그 이후로 불보살들은 더 이상 우리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신통력을 주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전생에서 배운 신통력은 지워지지 않아서 우리들 중 어떤 이에게는 약간의 흔적이 남아 있어 그들이 배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무드라나 신통력을 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전생으로부터 남은 인상입니다. 그들 중에는 원자폭탄, 검은 폭탄, 하얀 폭탄 등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나쁜 사람들입니다. (스승님과 모두 웃음)

천사들이 우리의 우주 무기를 파괴한 후에, 천사들은 우리를 여기에 가두었습니다. 어떻게 그들이 우리를 가두었을까요? 우리가 그들에게 모든 것을 배웠기 때문에 그들은 사슬을 사용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보통의 신통력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부수고 도망가는 법을 알았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감정과 인과로써 우리의 힘을 정복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방법을 궁리해냈습니다. 그들은 인과의 법칙 체계를 만들어서 우리 스스로 그 속에서 태어나고 죽도록 했습니다. 사실 그들은 우리를 전혀 관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정말로 오묘하지요! 여러분이 좋은 일을 하건 나쁜 일을 하건 다시 되돌아와야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요. 그래서 우리는 그 때부터 지금까지 묶여 있어 결코 도망갈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봐도 빠져 나갈 수 없습니다.

감옥처럼 여러분은 정문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습니다. 터널을 파거나 다른 방법을 시도하자마자 곧 여러분은 경찰에게 체포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일단 잡히면 여러분의 형량이 가중되어 좀더 철저히 감금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혼자 명상수행을 하고는 해탈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터널을 파고 벽에 구멍을 내려고 하지만 더 심각한 결과만을 초래합니다. 그로 인해 그들은 신들리게 됩니다. 따라서 인과의 법칙이 바로 우리를 여기에 잡아두는 사슬이나 자물쇠, 관문인 것입니다. 이것이 인과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것은 천사들이 고안해낸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이 어떻게 우리를 여기에 잡아둘 수 있겠습니까?

와! 우리는 이전에 대단한 신통력을 지녔었지요. 우리는 목성이나 화성, 태양까지 가는데 불과 몇 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강력한 무기와 신통력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아무도 우리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놀라운 무기를 가졌었지만 나쁜 일을 하는데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인류는 그 때까지도 여전히 잔인하며 비도덕적이었습니다. 그들은 도덕적인 가르침을 들으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 당시 천사들은 우리가 그들만큼이나 자비롭다고 생각해서 도덕 방면에는 관심을 갖지 않았나 봅니다. 천사들은 사람들에게 명상수행을 하기 전에 5계를 지키고 입문하도록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명상하는 방법만을 가르쳤지요. 육식은 금해지지 않았고 계율은 지켜지지 않아서 사람들은 도덕심과 자비심을 발달시키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고위 관료인데 비도덕적이라면 힘이 크면 클수록 사람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옛날에 천사들은 우리의 도덕성의 발달은 간과하고 물질적인 측면을 돌보는 것에만 치중함으로써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들은 인류 대부분이 아직 문명화되지 못했고, 농사에 비료를 사용하는 법도 몰라 충분히 먹지도 못한 채 하루 종일 눈물과 땀을 흘리면서 고통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느님이 인간들은 흘린 땀의 양만큼 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매우 조금 얻었습니다. 하느님은 우리가 무언가를 절약해서 그것을 은행에 저축할 수 있다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하느님은 단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살아남기에 충분할 정도만 얻을 것이다." 어쨌든 그때는 은행이 없었습니다. 하느님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느님은 우리가 쓰기에 족할 정도로만 가지면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하느님은 정말로 정직하고 순수했습니다. 하느님은 은행이나 대부금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스승님 웃음) 그때는 그러한 체계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천상의 존재들은 고통받는 인간들을 보았을 때 도덕성이 좀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고 물질적 측면만을 돌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도덕적이지 않다면 물질적인 것들이 많이 주어졌을 때 그들은 더욱 나빠집니다. 그들은 그것을 소중하게 다루지도 못하고 그들의 부를 지키지도, 다른 이들과 서로 나누지도 못합니다. 그들의 힘과 부를 나쁜 일을 하는데 사용할 것입니다.

텔레비전을 보거나 신문이나 책을 읽어보면 우리의 역사가 부패한 고위 관료들로 꽉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이용하고 그들의 재산을 빼앗습니다. 그들의 지위가 높아질수록 그들은 더 나쁘게 되었지요. 그래서 결국은 온 정부가 부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이 고위 공무원이 아니라 가난한 농부였다면 그런 나쁜 일을 저지를 기회를 갖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기껏해야 그들의 이웃에게 땅을 속이거나 부정직한 거래로 사람들로부터 돈을 버는 것 같이 사소한 일만을 할 수 있었겠지요. 공직자였기 때문에 그들은 많은 사람들을 속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신분이 높아질수록 그들이 위협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아집니다. 따라서 도덕성이 부족한 사람이 고위 관직에 있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도 우리 조상에게 윤리를 가르치지는 않았습니다. 천사들은 너무 인정이 많고 자비롭고 덕이 있었기에 우리가 윤리가 부족한 것을 결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신이 우리를 지구로 내쫓은 데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도덕성의 부족이 확실한 이유였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천국에서 사는 것이 마땅했을 테니까요! 또 1년을 유급해야 하는 학생처럼 우리의 자질에 결점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에 온 것입니다.

angel-prison5.jpg

우리가 물질적으로 부족한 걸 보고는 우리에게 연민을 느껴서 우리가 이재민을 구호하러 갈 때처럼 천사들은 서둘러 우리에게 도움을 주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필리핀의 이재민을 도우러 갔을 때 우리는 그들이 아사할까봐 걱정이 되어서 물자를 먼저 공급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재난 상황을 덜어주기 위해 필리핀이나 어울락이나 중국 대륙에 갔을 때 우리는 다른 것들에 대해서는 거의 말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단지 이것만을 그들에게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그들에게 제공한 우리의 물질적인 도움은 일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들이 영원히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와질 수 있도록 최소한 자신의 영혼을 돌보고 내면으로 신께 도움을 청하는 기도를 하도록 가르치십시오. 무엇보다도 그들이 좋은 사람이 되도록 충고하고 채식주의자가 되게 하십시오. 그들의 이해를 돕는 가르침을 소개해 주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단지 쌀과 음식과 돈을 가져다준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것으로 두어 달 동안은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단지 육체를 유지하기 위한 것 뿐이지요. 오늘은 육체를 가지지만 내일은 그 육체를 잃을지 모릅니다. 영원히 보존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도울 때 육체는 덧없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의 몸을 돌보는 것이 실제로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내일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지진이나 홍수에 휩쓸려 육체를 잃게 될지도 모릅니다. 구호활동에 대해서 우리가 자부심을 가질 이유는 하나도 없습니다. 두 달 동안 그들의 육체를 보존하게 하는 것은 정말 아무 것도 아닙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죽어서 다시 태어났을 때 마찬가지로 괴로운 일로 여전히 고통받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우연히 지금 여기에서 홍수를 피했다면 다른 곳에서 큰 화재를 당할 수도 있고 아니면 다시 태어나서 화재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해탈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 채식주의자가 되고 신께 도와달라고 기도하고 신실하게 참회하라고 충고합니다. 그러면 아마 그들이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났을 때 깨달은 스승을 만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진짜 구제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번에는 구제되어도 곧 또 다른 재난을 만날 것입니다. 홍수나 지진 또는 화산 폭발이 또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누가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천사들이 인간과 접촉한 것은 그 때가 처음이어서 그들은 심사숙고하지 못했습니다! 이전에 우리 수행단체의 제자들이 구호활동을 하러 갔을 때 그들 또한 완벽하게 사고하지 않았지요. 천국에서 포도주와 성찬을 즐기느라 하느님 역시 인간 상황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지 않습니다. 인간이 굉장히 고통받는다면 그것은 인간들의 문제입니다. 신은 고통받지 않으므로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일부 부자들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부자들이 특별히 사악하거나 인색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모르는 것입니다. 우리가 건강하다면 우리는 아픈 사람들의 고통을 알 수 없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아기를 낳아보지 않고는 고통스러워하는 부모의 마음을 깨달을 수 없다." 그것은 진실입니다.

나 역시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내가 아플 때에만 나는 아픈 사람들의 고통에 대해서 생각할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아플 때 나는 내 자신의 회복을 위해서 기도하지 않습니다. 내가 회복되었을 때 아픈 사람들의 고통을 잊게 될까 염려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냥 놔두고 기도하지 않습니다! 내가 기도한다면 이렇게 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내가 아프도록 하세요. 나의 아픔과 고통이 그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면요."

천사들이 우리에게 신통력을 가르친 후에 우리 안에 있는 부도덕과 잔인함이 나타났고 그것들을 저지하기에는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는 동시에 우리의 도덕성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천사들은 윤리가 아니라 단지 신통력만 우리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그 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신통력을 갖게 되었고 우리의 도덕성을 훈련할 기회를 놓쳤던 것입니다. 그래서 천사들은 우리를 묶어둘 수 있는 이런 방법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 계속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