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자신부터 순수해져라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영혼을 일깨우는 말씀 우선 자신부터 순수해져라

본문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결국 여러분 자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사람들에 대해 좋은 생각을 품으면 그 이로움은 결국 여러분의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여러분에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말하고 긍정적인 일을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삶에서 어떤 좋은 것을 얻고자 하고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이전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고자 한다면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아름다움은 보는 이의 눈에 달려 있습니다. 그 점을 잊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마음이 부정하고 불결하면 모든 것이 부정하고 불결하게 여겨지고 성(性)조차도 부정한 것이 됩니다. 성은 신이 준 선물입니다. 성이 좋지 못한 것이라면 신이 그것을 만들지 않았겠지요. 하지만 성교는 반드시 사랑으로 행해져야만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그것은 둘 사이의 사랑의 축하식과도 같은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축하하길 원한다면, 그런 식으로 표현하고자 한다면 말입니다. 단지 사람을 통제하거나 소유하려는 욕망 때문에 사람들을 학대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신이 주신 선물인 성애(性愛)의 즐거움을 남용하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하고 결혼하는 것은 그들의 일입니다. 여러분이 서로 결혼하고 서로 사랑한다면 다른 누가 관여할 바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서로 사랑하든 말든 그것은 여러분의 일이지요. 여러분이 스스로를 표현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권리입니다. 우리는 여러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순수하면 모든 것이 순수합니다.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고, 비록 지금은 좋아 보이지 않더라도 모든 것을 신이 안배했다는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 한 말입니다.

한 예로 오늘 오후에 내가 어느 사형한테 그의 아내가 돌아왔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아니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녀는 그를 아주 떠났지만 나중에 그는 더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했습니다. 물론 그는 한동안 괴로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때로 우리는 그것이 우리에게 나쁘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신이 우리에게서 무엇인가를 가져가면 다른 것을 준다고 내가 여러분에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신이 우리에게 새 경험과 새 모험, 새로운 도전과 새 창의력을 갖게 해줄 무엇인가를 줄 때 그것을 감사하게 받아들일 열린 마음과 지혜, 커다란 정신력을 지녀야만 합니다.

그저 샐쭉해 가지고 “먼젓번 사람이 더 좋았어” 하고 푸념만 해서는 안 됩니다. 더 좋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가 여러분을 좋아하지 않았는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지난 일이라 더 좋게 느껴지는지도 모르지요. 과거에 대한 모든 회상은 늘 우리 자신을 속입니다. 과거는 좋았다고 생각되지요. 진실로 말하건대 현재의 삶이 최상의 삶입니다. 왜냐하면 현재가 우리에게 있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진실로 과거가 아름다웠고 마음이 여러분을 속이는 것이 아닐지라도, 즉 전 부인이나 전 애인이 더 나았다 해도, 지난 일은 그저 지난 일일 따름입니다. 과거는 남아 있지 않습니다. 클레오파트라는 가고 없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결혼한 아무개 여사에게 만족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chain2_1.gif

좋은 것만을 다른 이들과 나누라

삶의 대부분의 문제는 우리가 자초한 것입니다.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상황이 어떨 것이고, 어떠해야 한다는 등의 많은 선입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너무 많은 쓰레기를 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정관념에 상황을 끼워 맞추려고 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되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그래서 우리 삶을 비참하게 만듭니다. 우리가 그저 매순간 신이 주신 선물을 받아들이고 새 도전에 응한다면, 무엇이든 새로운 호기심과 새로운 열정으로 하고 옆에 있는 누구와도 손을 잡고 서로에게 기쁨을 줄 일을 한다면, 모든 이가 천사가 되고 모든 순간이 천국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쓰레기가 너무 많습니다. 여러분에게 쓰레기가 있다면 스스로 점검해 보고 밖으로 내다 버리세요. 그것을 센터로 가져와서 다른 이들과 나누지 마십시오. 우리는 음식과 사랑과 깨달음을 나누기를 원하지 쓰레기를 나누고 싶어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센터에 쓰레기를 가져올 때 여러분은 이곳의 모든 사형, 사저들은 말할 것도 없고 자기 자신에게 해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은 여러분이 사랑과 축복과 화합 등 모든 긍정적인 것들을 느끼러 와야 하는 곳입니다. 아마도 집에서는 이런 것들을 찾아볼 수 없을 테니까요. 다툼은 집에서 충분히 했습니다. 부정적인 것들은 이미 집에 충분히 있습니다. 사람들에 관한 나쁜 생각과 의심도 여러분의 집에 충분히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이곳에 오면 부정적인 것들이 여러분에게 있더라도 스승과 신, 내면의 힘에게 그것을 씻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여러분이 그것을 가져와 사람들과 나누어 갖지 않도록 말이지요. 여러분은 쓰레기를 가져다가 이웃들이나 가족들과 나누어 가집니까? 아닙니다. 나누려면 떡과 채식 부침을 나누지요, 그렇죠? 화장실에서 쓰레기를 가져와서는 이웃들에게 “여기 있어요. 이것 좀 보세요”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런 적이 있습니까? (청중: 아니오!)
정신적 쓰레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 와서 누가 좋고 누가 나쁘다고 이러쿵저러쿵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좋지 않아요. 쓰레기는 원래 그것이 속해 있는 곳에 있어야 합니다. 가능한 한 멀리 던져버리세요. 그것을 사람들과 공유하지 마세요. 좋을 게 전혀 없어요. 무엇 때문에 나눠 가집니까? 어쨌든 말하고 생각하는 것의 대부분이 사실과는 달라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업장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이지요. 이 사람이 저 사람을 나쁘게 대한다는 등등 여러분은 단지 사물의 표면만 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전생에 저 사람이 더 심하게 굴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내가 여러분을 가르치고 그 증거를 보여주려고 이미 수없이 많은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그 교훈을 배워야 합니다. 그것을 소화하고 실행에 옮겨야만 하지요. 자신을 개선시킬 어떤 생각도 안 하고 그저 바보처럼 멍청히 앉아 있어서는 안 됩니다. 다른 누구를 정화시키기 이전에 여러분 자신부터 정화하십시오.

평생 나는 내가 완벽하다는 등의 말은 한 적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나는 매일 아무 부끄럼도 없이 나 자신을 마주 대합니다. 여러분에게 말하지 못할 것도 없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사십시오. 그러한 삶이 자신에게 더 편안한 삶입니다.

이웃 사람들의 일을 들추어내서 그들의 쓰레기를 나누어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때로 거의가 사실무근인 정보로서 서로를 끌어내리는 부정적인 것들입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 사람이 진짜로 나쁘고 그래서 여러분이 그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하면서 어떤 이에게 “그 사람은 정말 나빠”라고 말한다고 칩시다. 여러분 둘 다 거기에 동의합니다. 그렇다고 그게 여러분에게 무슨 이득이 되겠습니까? 그것이 여러분 둘을 높여주는 일인가요? (청중: 아니오) 그가 나쁘다 하지만 바로 여러분이 그의 쓰레기를 함께 나누어 가지는 것입니다.

이웃에게 쓰레기가 아주 많은데 여러분 두 사람이 쓰레기통으로 가서 “여길 좀 봐. 이것은 이웃 사람의 쓰레기야. 이것들도 쓰레기로 가득 찼어. 가지고 가서 조사해 보자”라고 한다면 그것이 여러분에게 무슨 이득이 되겠습니까? 여러분이 이웃의 쓰레기를 집으로 가지고 가서 조사해 본다 해도 그건 여전히 쓰레기일 뿐입니다. 여러분은 애초부터 그것이 쓰레기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조사해 볼 필요는 없지요. 그것은 쓰레기입니다. 이웃 사람의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말하고 논의할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쓰레기라는 것은 너무나 자명하고 단순한 사실입니다. 그것을 있던 곳에 놔둬야 합니다. 이해가 됩니까? (청중들 “예”라고 대답하고 박수) 여러분은 그것이 쓰레기로 가득 찬 쓰레기통임을 압니다. 그런데도 거기에 코를 박고 냄새를 맡고 손으로 뒤져서 손을 더럽힙니다. “아, 이건 정말 쓰레기야, 그렇지?” (모두 웃음) 어리석지 않습니까? 누가 그렇게 한다면 그가 바보라고 생각되지 않겠습니까? 그가 어리석다고 생각되지요? (청중: 예) 그러나 여러분은 항상 그렇게 합니다. 웃지 마세요, 그것이 사실이잖아요?

chain2_1.gif

쓰레기 수집가

이따금 여러분은 내 쓰레기도 파헤칩니다. 내겐 쓰레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절대 여러분을 속이지 않아요. 여러분이 가진 것은 모두 내게 있습니다. 여러분이 깨끗해지도록 내가 그것을 수집합니다. 여러분의 집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내가 그것들을 모읍니다. 그러니 내게 쓰레기가 많다고 나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냄새도 맡지 마세요. 내가 그것을 처리하게 놔두세요. 시간이 날 때 그것을 처리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깨끗하고 아름답고 근사하고 위생적이고 건강하도록 내가 그것들을 원래 속해져 있는 곳에 내다 버리거나 없앨 것입니다. 내 쓰레기를 비난하지 마세요. (박수)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범하는 잘못이 바로 이런 것입니다. 나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괜찮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쓰레기를 여기저기 끌고 다니므로 여러분한테서 쓰레기 냄새가 나고 여러분이 쓰레기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쓰레기를 끌어 모으므로 여러분을 쓰레기로 압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일이 아닙니다. 거리에 청소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이 그 일을 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들에게 급료를 지불합니다. 그들의 일을 하지 마세요. 여러분에게는 더 좋은 직업이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가 여러분을 위해 쓰레기를 수집한다는 사실을 기뻐하세요. 왜 여러분이 그들에게서 쓰레기를 가로채어 그것이 진짜 쓰레기인지 아닌지 검사합니까? 그것은 쓰레기예요. 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지요.

나는 여러분을 절대 속이지 않습니다. 내겐 업장이 아주 많다고 말했었지요. 그래서 내가 자주 아프고 까닭 없이 곤란을 겪고 종종 야위고 좋지 않은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내가 도왔던 사람마저도 태도를 바꿔 나를 공격합니다. 내가 한 일들은 선했지만 사람들은 그것으로 나를 반대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주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많은 신문들이 나에 대한, 순전히 거짓인 100 퍼센트 쓰레기 같은 기사를 씁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내게 쓰레기가 많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다면 내 근처에 오지 마십시오. 멀찌감치 떨어져 있으세요. 자신의 순수함과 깨끗함을 지키십시오. 내게 쓰레기가 가득 차 있다 해도 나는 괜찮습니다. 그것은 내 문제예요. 내 직업이지요. 쳐다보지 마세요. 나는 여러분을 결코 속인 적도 없고 늘 괜찮다고 말하지도 않았습니다. 나는 괜찮지 않아요.

나는 희생적인 쓰레기통이에요. 누구라도 무엇이든 처넣을 수 있지요. 나는 그것을 소화시키고 처리해야만 합니다. 그것은 때로 아주 고통스러워요. 나는 그 일을 겪을 필요가 없지만 그렇게 합니다. 나는 쓰레기를 쓰레기로 보지 않으니까 괜찮습니다. 내겐 그것을 소화시키고 쓰레기를 비료로, 아름다운 꽃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렇게 하지 못해요. 그럴 도리가 없지요. 여러분은 그런 일을 하려고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그저 떨어져 있으세요. 쓰레기는 내게 맡겨요. 쓰레기 임자인 여러분의 이웃에게 놓아두세요. 여러분 자신의 순수함과 청결함을 지키세요. 그것이 여러분의 첫째 가는 의무입니다. 여러분은 이웃들의 쓰레기나 내 쓰레기를 조사하려고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문제만으로도 벅찹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순수하고 깨끗하게 해주는 모든 일을 다했다면 그 다음에는 즐기세요. 여러분이 지금 전쟁에 휘말려 있지 않은 것을 기뻐하세요. 왜 전쟁터에서 죽은 사람을 비평하는 겁니까? 거기에 있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기세요. 여러분의 수족이 여전히 멀쩡하고 이 평화로운 나라에 살고 있는 것을,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는 것을 행복으로 아십시오. 기뻐하세요. 배우지 못하고 집도 없는 가난한 사람들 같은 이들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그저 여러분이 가진 것을 기쁘게 여기고 그것조차 없는 이들을 비난하지 마세요.

chain2_1.gif

아름다움은 보는 이의 눈에 달려 있다

그러나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사물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물을 마음으로 보는데 우리가 순수하고 깨끗하지 못해서 보이는 것들을 순수하지 않고 깨끗하지 못한 것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아름다움은 보는 이의 눈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니 여러분이 순수하지 못한 누군가를 볼 때 여러분 자신을 점검해 보세요. 나쁜 사람을 볼 때마다 자신을 돌아보고 불결한 누군가를 볼 때도 자신을 점검하십시오. 만일 여러분이 진정으로 깨끗하고 순수하다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하며 빛나는 자신의 길을 가고, 좀더 불행한 이들을 위해, 나를 위해 기도하세요. 내겐 필요 없지만 여러분이 그렇게 할 수는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안 좋은 어떤 면이 있다면 그건 첫째 문제이고, 여러분이 온갖 쓰레기를 센터에 가져와서 사람들이 최상의 축복을 기대하고 오는 이 성스런 장소의 아름다움을 손상시켰다면 그건 두번째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최고의 축복을 받아야만 집으로 돌아갔을 때 무거운 짐, 그들의 의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들, 자신들의 집에 있는 쓰레기를 다룰 줄 압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여러분이 여기저기 널어 놓은 쓰레기를 주우러 여기 오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이미 독소적인 생각들이 들어 있다면 그것을 씻어달라고 신에게, 내면의 스승에게 기도하세요. 다른 무엇도 비난하지 말고 믿지 마십시오.

부정적인 것들은 결코 진실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신은 부정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신이 부정적인 것을 창조할 수 있겠습니까? 모든 부정은 우리의 악마 같은 마음에서 나왔습니다. 신이 창조한 모든 것은 완벽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모든 것을 엉망으로 만들고 나쁜 것으로 바꾸어 놓았지요. 그것은 우리가 그런 식으로 배웠고 다른 이들의 견해를 우리 것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책을 통해 이것은 좋지 않고 저것도 나쁘다고 배웁니다. 그러면 그것을 믿게 되고 그것들은 나쁜 것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무엇을 읽고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는 데 신중을 기하세요. 여러분이 믿는 것이 진정으로 선한 것인지 주의하세요.

여러분은 그것을 조사해 봐야 합니다. 내가 말한 것조차도 여러분에게 좋은 것인지 아닌지, 논리적인지 아닌지 따져 봐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아니라면 버리세요. 정말입니다. 내가 말한 것이 쓰레기라고 내게 말하세요.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체계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것이 되게 하기 전에 모든 것을 검사해 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를 입을 것입니다. 만일 어떤 쓰레기 같은 나쁜 체계를 받아들인다면 그것이 신념이 되고 여러분 자신으로 고정되고 영원히 남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거기서 죽고 거기에 묶이고 맙니다. 자유로워질 수가 없지요. 사고, 체계, 관념 이 모든 것들이 사람들을 옭아맵니다.

남편과 아내가 성(性)을 죄악시하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가족들이 불행을 겪고 있습니까? 그렇더라도 그들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들은 아주 불행하고 서로를 억제시키며 자신들의 삶을 지옥으로 만듭니다. 신이 그들의 결혼생활이 그처럼 불행하기를 원할까요? 신이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그처럼 항상 죄의식에 빠져 있기를 바랄까요? 뭣 때문에 그러길 바라겠습니까? 그것이 하느님에게 무슨 이득이 있겠습니까? 이러한 모든 선입견이 사람들에게 많은 해를 줍니다. 이것은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다른 것들은 여러분이 스스로 검토해 보세요. 내가 모든 음식을 씹어서 먹여 줄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총명해야 합니다. 명상하고 여러분의 지혜를 갈고 닦으면 좀더 총명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스스로가 무엇이 좋고 나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선입관이나 편견 없이 솔직하고 신중하게 조사해야만 할 것입니다. 아이처럼 순수하게, 아무런 판단도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꽃을 보는 거예요. “아, 이건 하얗군. 이것은 빨간색이 아닌데. 이건 분홍색이어야 하는데. 나는 분홍색이 좋아. 빨간색은 싫어.” 빨간색도 괜찮습니다. 분홍색도 역시 좋아요. 좋은가, 싫은가는 여러분 마음의 문제입니다. 영혼은 차별하지 않습니다.

chain2_1.gif

삶에 주의를 기울여라
삶이 순수하고 긍정적이 되게 하라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이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므로 삶의 방식에 아주 신중을 기울여야 합니다. 부정적인 사고는 부정적인 기운을 발산합니다. 그것이 우리 자신과 주위 사람들에게 나쁜 운을 끌어들입니다. 그리고 어디를 가든 그러한 기운을 끌고 다닙니다. 여러분이 독이 든 주머니를 가지고 다닌다면 그 독이 새어나와 어디를 가든 여러분과 곁에 있는 사람들을 중독시키지 않겠습니까? 그럴 것입니다.

악의 있는 생각은 유해한 영화나 다른 어떤 것보다도 더 유해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에 유의하십시오. 정말 좋지 않은 생각이라면 당장 버리고 오불을 외우세요. 집중하고 자신을 정화하며 여러분이 살아 있는 매순간 신이 내려주는 은총을 누리십시오. 여러분이 건강하게 살아 있고, 와서 쉴 수 있는 훌륭한 장소를 갖게 된 것을, 이처럼 좋은 친구들, 나처럼 좋은 친구를 알게 된 것을 감사히 여기십시오. (박수)

나는 결코 여러분에게 나 자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요구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해주는 모든 것은 무료입니다. 자진해서 사랑으로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늘 내게 묻습니다. “무엇으로 보답할까요, 스승님?”그러지 마세요. 보답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스스로를 깨끗이 하고 자신의 일을 기억하고 내가 나의 일을 하도록 해주세요. 아주 간단하지요. 여러분이 내 쓰레기를 계속 쳐다보고 있으면 여러분은 진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이웃의 쓰레기를 쳐다보고 있으면 여러분 자신에게 해를 줍니다. 그것이 전부예요. 내가 여러분이 남의 쓰레기를 뒤진다든지 여러분이 좋아하는 어떤 일을 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에게 득이 되는지 해가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품을 때마다 스스로 편안하지 못하지요? 그래요. 그것으로 이미 해로운 거예요. 내 말을 믿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스스로 알아보세요. 누군가에게 화를 내거나, 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사람들에 대한 나쁜 생각을 품으면 가장 불편한 사람이 누구겠습니까? 어느 누구보다 우리 자신이 될 것입니다. 예. 아주 간단하지요.

자신을 통제하는 것은 아주 쉬워요. 그저 내면을 직시하고 오불을 외며 매순간 스승이 우리를 돕도록 기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을 도와 당장 사랑의 생각을 불어넣어서 나쁜 생각이 사랑이 담긴 것들로 대체되도록 말입니다. 그렇다고 여러분이 정당한 방식으로 화도 낼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정말 옳다고 믿는다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화가 났다면 그에게 그 이유를 말해 주는 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먼저 그것이 진실인지, 논리적인지,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지 따져 봐야 합니다. 그가 여러분을 화나게 만들었다면 그에게 말하세요. 최소한 그것을 분명하게 하고 의혹을 없앨 기회를 그에게 주세요. 그저 생각만 하고 개인적인 경험과 좀 높거나 낮은 의식수준으로 그를 판단하고는 그를 그렇게 단정지은 후에 그가 모르는 사이에 그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말하러 다니는 일은 하지 마세요. 제삼자는 훨씬 더 무력합니다. 그는 그저 그 모든 쓰레기를 듣고 앉아 있는 겁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전혀 알지도 못합니다. 나중에 제삼자는 아마도 다음 사람에게 말을 하겠지요. 아, 맙소사, 그후엔 전 센터가 쓰레기로 가득 찹니다.

때로 여러분은 말로 하지는 않고 생각만 하는데 그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그 순간에 신에게 기도하고 이렇게 말하는 것이 더 나아요. “이 독소를 내게서 가져가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주위의 모든 이들에게 해독을 끼칩니다. 왜냐하면 말과 행위와 생각은 똑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힘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거기에 집중할 땐 특히 그렇죠. 때로 업장이 와서 누군가와 충돌을 할 땐 정말 피곤합니다. 아침에 여러분의 얼굴을 들여다보면 얼굴이 시커멓게 보이지요. 내면에 독소가 있는 것입니다. 어떤 독소가 방출되어 여러분을 지치게 하고 빨리 늙게 만들어 더 이상 젊고 생기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긍정적이고 순수하게 유지하세요. 그것이 여러분에게 최선의 길입니다.

여러분이 어쩔 수 없는 상황, 즉 말썽을 일으키는 이러저러한 사람과 함께 살아야만 하는 경우처럼, 그런 상황이 아니고 서로 오해를 한 것이라면, 그땐 서로가 분명히 해야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고 여러분이 자신에 대한 안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는 누군가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그것과는 다릅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생각은 사실이 아닐 것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라 해도 여러분은 업장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신이 그 사람을 위해 무엇을, 어떤 목적으로 안배해 놓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아무것도 모르지요.

그러므로 그저 입을 다무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도 닫으세요. 오불을 외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여러분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잃을 게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여러분이 부정적으로 생각할 때마다 여러분은 잃습니다. 그뿐입니다.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이지 내가 여러분에게 무엇을 금지시키거나 신이 벌을 주려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늘 모든 이들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면 여러분의 삶은 훨씬 나아질 것입니다.

chain2_1.gif

정직과 신뢰가 결혼을 지켜주는 열쇠이다

만일 여러분이 가까운 사람과 문제가 있다면 그 사람과 단독으로 그것을 가려내십시오.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여러분에게는 다른 사람에게 상대방을 나쁘게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의 사적인 특권적 명예를 훼손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면 그건 정말로 나빠요. 때로 그 사람을 오해해서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그 사람을 깎아 내립니다.

그것이 사실이라 해도 아마도 그는 그렇게 하려고 의도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의 습관이거나 그게 여러분한테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겠지요. 그러나 여러분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의 생각대로 되지 않았지요. 그러면 여러분은 그 사람에게 단독으로 말을 해야 합니다. 함께 해결해야 할 사람은 그 사람이지 제삼자가 아니니까요. 만일 여러분이 남편과 아내처럼 함께 산다면 여러분은 함께 해 나가야 합니다. 그나 그녀에 대해 비평하려고 하지 마세요. 나중에 상대방이 그 말을 들으면 여러분의 관계는 끝이 납니다. 그 사람은 여러분을 용서할 수 없지요. 신뢰가 깨어집니다.

여러분이 아내와 남편처럼 함께 사는 사람들이라면 여러분은 서로 믿어야 하고 어려운 시기에 상대방을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여러분을 보호하고 여러분을 예우해 주고 여러분의 명예를 지켜줄 것입니다. 그는 어느 순간에도 다른 사람에게 여러분을 팔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사람들이 말하는 사람이 누구고, 뭘 말하는 것인지조차 알지 못합니다. 그 말의 절반은 그들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거지요.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어렵습니다. 나도 압니다. 하지만 해보십시오. 그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내 말은 어쨌든 다른 방도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선택을 하면 여러분에게 말썽만 가져올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다른 방도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여러분이 곤란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만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진실되게 살며 무슨 일이든 우리 자신의 일을 돌보면 됩니다. 우리에게는 자신과 배우자와 자녀들의 문제로 이미 벅찹니다. 남의 일에 관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에게 충분하다고 생각지 않습니까? 내 것을 좀 줄 수 있습니다. 무료로. 미루어 놓은 여분의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휴, 쓰레기에 대해 말한다면, 여러분이 정말로 그것을 그토록 좋아한다면 와서 나와 함께 살아보세요. 내 남자 친구가 되세요. 그러면 내가 자진해서 여러분과 많은 쓰레기를 나누어 가질 겁니다. 여러분이 요청할 필요조차 없어요. 내가 줄 게요. 여러분이 내 옆에서 지내면 그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과 함께 지내면서 어떻게 쓰레기를 보지 않을 수 있겠어요? 그저 나를 따라오세요. 그러면 진짜 쓰레기가 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때로 고통이 어떤 것인지 알길 원하면 여러분 역시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나와 함께 살지 않고, 평화롭고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을 다행으로 여기세요.

진정 평범한 삶이 축복입니다. 환상을 갖지 마세요. 여러분에게 애인, 배우자가 있다면 그와 함께 해 나가도록 하세요. 그것은 가능합니다. 꾸준히 해 나가다 보면 잘될 것입니다.
나는 쉽게 결혼생활을 꾸려 가는 쌍을 본 적이 없습니다. 소위 행복하게 쭉 살아가고 있는 경우에도 말입니다. 여러분은 아무 문제 없는 결혼이나 부부관계를 본 적 있습니까? 없습니다. 오늘 나는 초등학교 때 선생님하고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어려서부터 이제까지 지켜보았는데 문제가 없는 결혼은 없었다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어려서 왜 어른들이 항상 싸우는지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 그가 아는 모든 부부들을 관찰해 왔던 것입니다. 그는 마찰과 부대낌 없이 사는 부부는 한 쌍도 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는 괜찮아졌습니다. 아마도 여전히 좋은 것은 아닐 텐데 거기에 그들이 익숙해졌던 것이죠. 그들이 거기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더 나아진 것입니다.

한 쌍의 부부가 스승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아, 스승님, 우리의 결혼에는 문제가 아주 많아요. 제발 저희를 도와주세요. 우리의 결혼이 진정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지속시켜야 하는지요?” 스승이 말했어요. “걱정하지 마라. 장차 모든 것이 좋아질 거야. 내가 장담하지. 곧 나아질 거야.” 그러자 남편이 물었어요. “아, 얼마나 빨리 좋아질까요?” 스승이 말했습니다. “아마도 10년이나 20년쯤.” 그러자 그 부부는 “스승님의 말씀은 우리가 그때쯤이면 결국 행복하게 살게 될 거라는 건가요? 아무 문제도 없이, 더 이상 다투지도 않고요?” 하고 물었지요. 스승이 대답했어요. “아니, 아니야. 상황은 여전히 마찬가지지. 단지 당신들이 거기에 익숙해져서 그처럼 나쁘게 여기지는 않는다는 것이야.” (웃음)
그것은 단지 습관입니다. 여러분이 모든 것에 익숙해지면 더 이상 그리 나쁘게 느껴지지 않지요.

chain2_1.gif

습관을 극복하고 진.선.미의 품성을 대표하라

남편과 아내들은 여전히 마음 때문에 싸웁니다. 마음은 온갖 쓰레기 같은 정보들을 기록했다가 언제고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면 같은 정보를 내보냅니다. 그러면 남편과 아내는 또다시 싸웁니다. 거의가 같은 얘기고 같은 잘못이란 걸 여러분도 알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서로 많이 싸우더라도 그것은 단지 문제를 일으키는 마음이거나 업장이란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업장이란 여전히 마음속에 새겨져 있는 것들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전에 했던 행위와 그 결과들, 마음이 그것들을 기록합니다. 그리고 다음번에 똑같이 되풀이됩니다. 그러므로 이 마음과 육신의 접촉, 성(性)과 갈등을 뛰어넘는 사랑을 하십시오. 여러분은 무조건적이고 오래 참는, 신의 사랑으로 서로를 사랑해야 합니다. 그때 그 사랑은 험준한 파도를 헤치며 꾸준히 지속될 겁니다.

만일 여러분이 상대의 잘못이나 자신의 문제만을 쳐다보고 있다면 여러분은 문제를 크게 만들 뿐입니다. 서로 힘을 합해 진지하게 노력해 보십시오. 그렇다고 상대방이 나쁜 습관으로 여러분을 괴롭혀도 무시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에 대해 말하십시오. 습관은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마십시오. 나쁜 성격은 버리되 사람은 버리지 마세요. 모든 이들에게는 다루어야 할 무언가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여기에 있는 이유입니다. 그것이 삶의 전부입니다. 어렵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나 자신이 그러한 모범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스스로의 모범이 되려고 해보십시오. 좋습니다. 행복하세요.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