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으로 인해 신에게 영광 있도다 > 수행의 길목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길목에서

당신으로 인해 신에게 영광 있도다

본문


나는 선삼 기간 중 주방 일을 하게 된 것을 영예롭게 여겼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채비를 하고서 주방에 들어간 나는 모든 일을 관심 있게 지켜보았다. 주방 일에 참가한 모든 동수들이 남녀 할 것 없이 머리에는 모자를 썼고, 마스크로 입과 코를 가렸으며, 구멍이 뚫리면 즉시 갈아 끼워야 하는 고무장갑에 덧신, 앞치마까지 고루 갖추고 있었다. 그래서 모두들 전문 요리사보다 더 전문가답게 보였다.

나는 여러분이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이와 같은 곳을 찾아볼 수는 없을 거라 생각한다. 가장 값비싸고 정갈한 호텔이나 음식점조차도 시후의 주방만큼 위생에 커다란 주의를 기울이지는 않을 것이다! 음식물에 스며있는 스승님의 축복과 시후의 주방에서 마련한 식사를 들고서 많은 이들이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된다는 것을 잠시 접어두고 이처럼 완전한 장비를 갖춘 주방 팀을 생각하기만 하더라도 누구나가 다채롭고 향기로우며 맛있는 그리고 특히나 위생적인 식사를 한다는 확신을 갖게 될 것이다.

스승님은 청결함과 단정함을 좋아하시며 이런 좋은 습관을 발전시키도록 우리에게 몸소 훌륭한 본보기를 보이신다. 주방 팀이 위생과 큰 주의를 기울이고 단시간에 맛있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는 사실이 스승님의 꾸준한 가르침의 아주 구체적인 예이다.

채소를 다듬고, 씻고, 자르고, 요리하는 일과 큰 용기에 담아 음식물을 나르고, 규칙적으로 음식물을 보급하는 일등의 주방 일에서의 조화는 우리를 단련시키는데 쏟았던 스승님의 오랜 고통어린 노력의 결실이다. 이 역동적인 주방 일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나는 이 작업의 일부가 된 것이 무척이나 즐거웠다.

일단 내가 그 과정의 일부가 되었을 때 나는 스승님이 모든 이들을 존중하심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었다. 그것이 더욱더 나를 감동시켰다. 스승님은 모든 사람, 모든 부처를 진실로 존중하시기 때문에 크거나 작거나 부수적인 모든 일들을 명확하게 가르치신다. 일하는 동안 아주 능률적일 뿐만 아니라 사랑과 즐거움을 한껏 느끼도록 말이다!

나는 보통 고개를 끄덕이거나 ‘안녕’이라고 말하는 식으로 다른 도시에서 온 동수들에게 인사했었다. 선삼기간 중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협동하며 서로를 일깨워주었다. 그리하여 일하는 데 기쁨을 더하고 서로가 즐거운 동료가 되었다. 떠나는 외국 동수들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하면서 나는 스승님을 생각했고, 외국 동수들이 식사를 할 때 스승님의 풍성한 사랑을 느낄 수 있기를 기도하는 동안 내 가슴 속에서 부드러움과 달콤함, 즐거움이 솟아나와 온몸에 흘러넘치는 걸 느꼈다.

스승님이 말씀하시길 주방 일에 참여하는 것은 신성한 임무라고 하셨다. 우리는 동수들의 위장을 돌봐야 한다. 그들의 육체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일은 또한 그들의 마음을 이완시켜 줌으로써 보다 편안히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주방 일을 하는 것 자체가 훌륭한 보상이다.

놀랍게도 스승님은 우리가 일 때문에 선 행사를 지켜볼 수 없음을 세심하게 고려하시어 모든 주방 인원들이 그날 행사의 비디오테이프를 공짜로 갖게 하셨다.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더한 기쁨과 놀라움을 안겨다 주었다.

em-56.jpg

- 뉴스잡지 56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