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을 실천하자 > 수행일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일화

이론을 실천하자

본문


나는 내 인생에서 일어난 기적적인 일에 대해서 말하겠는데, 여러분에겐 기적 같지 않아서 보고 웃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굉장히 유쾌했던 이 일 덕택에 나는 꽤 오랫동안 즐겁게 지냈다. 나는 캄보디아에서 스승님과 함께 지내던 날들이 그립고, 캄보디아의 하늘과 넓은 땅이 보고 싶다. 거기에 있을 때 나는 자신을 단련시키려고 농작물 재배 그룹에서 일했다. 나는 평생 처음 괭이를 집어들었고, 위대한 대지가 모든 것을 지탱하고 유지시키는 그 환상적인 힘에 매료되었다. 또 내 눈으로 직접 ‘무우 씨 하나에 무우 하나가 나온다!’는 말을 확인한 것도 처음이었다. (제발 웃지 말기 바란다!) 수확기에 내가 심은 첫번째 무우를 땅에서 캤을 때 나는 기쁨으로 환호성을 질렀고 자연과 우주의 무한한 힘을 느꼈다.

나는 일생에 다시 없을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정말로 기뻤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스승님이 들려주시는 동화를 들으며, 매일 즐겁고 축복에 넘치는 생활을 했다. 그 기간 중에 몇 년 동안 무겁게 어깨를 짓누르던 짐이 사라졌다. 나는 채소가 심어져 있는 뜰 너머로 안개가 끼여 있는, 아주 거대하고 장엄한 궁전의 비전을 봤다. 비전은 1초도 지속되지 않았지만 내 마음에 잊혀지지 않는 인상을 심어 주었고, 내가 용기를 잃을 때마다 다시 나타나곤 했다. 하지만 나는 무우로부터 최고의 교훈을 얻었다. 그것은 이론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교훈이었다.

글을 쓰고 말을 할 때는 유창하게 표현을 잘하는 것이 중요할지도 모르지만,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으로 옮기는 것, 우리의 마음을 훈련시키는 것, 우리의 몸을 조절하는 것,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을 잘 보살피는 것이다. 우리 자신으로부터 시작하여 사회의 훌륭한 모범이 되자. ☆

- 뉴스잡지 90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