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死後)의 심판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사후(死後)의 심판

본문


칭하이 무상사/ 1995. 6. 12.
포모사 시후 센터에서 외국 동수들에게 하신 말씀(원문 영어)

사실 우리가 사랑하고 우리와 친했던 사람들은 우리가 죽은 다음에 우리와 함께 있게 될 것입니다. 일반 사람들조차도 그런 경험을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관음법문을 수행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는 동안 양심에 꺼리는 나쁜 짓을 하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죽은 후 친척들과 친구들을 만날 것입니다. 선량하고 여러분과 좋은 관계를 맺은 사람, 여러분처럼 좋은 사람들은 잠시 동안 여러분과 함께 있다가 각자의 인생으로 돌아와 끝내지 않은 일들을 끝내거나 사명을 완수해야 합니다. 또는 그에 따른 새로운 것을 배우기도 합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정말 여러분이 나를 좋아한다면 우리는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박수) 그리고 만일 우리가 다시 돌아와야 한다면 같이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말예요. (박수)

심리학자인 한 의사의 최근 연구 발표에 의하면 어떤 질병을 가진 사람을 치료하기 위해 최면을 이용하여 그 사람을 전생으로 돌아가도록 했을 때 여러분도 알다시피 대부분의 환자들이 동일한 이야기를 한다는 걸 그는 알았습니다. 즉 그들은 전생으로 돌아가 그들이 죽기 바로 전 지점까지 갔다가 터널을 빠져나가서 빛과 빛줄기 등등을 본다는 거지요. 그리고 심판처럼 정말 그들을 심판하는 것은 아니고 그들이 살면서 무엇을 잘못했는지 그리고 그것들을 바르게 고치고 다음에는 태도를 바꾸어야 된다는 등 그와 같은 것을 말해 준다는 겁니다.

즉 그들이 살면서 뭔가 잘못했다면 그것은 지옥을 겪는 것처럼 아주 고통스러운 체험입니다. 왜냐하면 그 순간 피해자가 느끼는 느낌을 그대로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바로 지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에게서 고통을 받고 위협을 받을 때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살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고통을 준 사람은 이생을 떠나기 전에 그 피해자들의 고통을 겪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는 거기서 도망갈 수 없습니다. 여러분 알겠지요. 거기 앉아 있는 사람들이 그에게 영화처럼 그런 상황을 보게 하지만 그 느낌은 실제처럼 아주 생생합니다. 우리가 죽는 순간에 그런 아주 고통스러운 느낌을 체험하는지 안 하는지는 우리가 이생에서 얼마나 악한 행동을 했는지에 달렸습니다. 이생을 떠난 후 여러분은 죽습니다. 그 사이에는 항상 휴식 기간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한 그런 고통스러운 느낌들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 체험이 너무나 고통스럽기 때문에 우리가 나쁘고 악한 행동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그 고통은 영원히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고통스러운 기간은 항상 길고 행복한 시간은 항상 짧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살면서 악한 일들을 했다면 그 기간 동안 아주 고통스럽습니다. 그것을 바로 지옥이나 벌을 받는다고 하는 거지요. 그래서 그 의사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그와 똑같은 이야기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좋은 일을 했건 나쁜 일을 했건 간에 그들과 똑같은 수준에 있는 가족들과 친구들이 죽은 다음에 와서 그들을 반겨 줍니다. 그런 다음 그들이 살면서 좋은 행동이나 나쁜 일을 한 것에 대한 회고 내지는 대가를 치르고 나면 그 심판, 즉 스스로의 심판이 끝납니다.

사실 사랑에 가득 찬 세 존재가 거기 앉아서 아량 있고 친절하게 그들을 지도하고 가르쳐 주긴 해도 어느 누구도 그들을 심판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우리 자신이 심판하는 것입니다. 우리 감정 때문에 우리가 남에게 무엇을 했건 간에 똑같은 방식으로 더욱 확대되어 우리에게 돌아오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가 심판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우리가 어떻게 했는지 그 모든 것을 자세하게 아는 사람은 바로 우리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통이 몇 갑절 더한 것입니다. 그래서 죽음과 다음 생 사이에 있는 이 고통과 보상의 기간을 전부 겪은 다음에 그들이 죽기 전에 다하지 못한 일이 있다면 그 똑같은 일을 하거나 또 다른 뭔가를 하러 이 세상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들이 다 끝냈다면 다른 새로운 걸 배우거나 그들이 원하면 전생에 했었던 일을 계속합니다.

그런 후에 대부분의 친척, 친구들이 다시 함께 돌아올 것입니다. 그들은 최대한 안배를 하지요. 예를 들면 어머니와 아들이 다시 와서 같이 살게 됩니다. 남편과 부인, 형제자매들 등등, 불행하게든 또는 다행스럽든 서로 다른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모자지간이 부부가 된 이야기를 가끔 듣기도 하지요. 왜냐하면 천국에는 나쁜 일이나 좋은 일, 그런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배우는 과정의 경험일 뿐입니다. 그러나 경험상 반드시 좋고 나쁜 게 있습니다. 나쁜 경험은 여러분에게 나쁜 느낌을 주고, 좋은 경험은 좋은 느낌을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경험이 있을 수 없습니다. 만일 모든 경험이 다 똑같거나 좋거나 나쁘거나 또는 밋밋하거나 느낌도 없고, 감정도 없고, 고통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면 각 경험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을 겁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것이 나쁘니 마음이 아프고, 이것이 좋으니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 수도 없고 그 앎을 통해 성장할 수도 없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

정말 심판은 없습니다. ‘당신은 나쁜 사람, 당신은 좋은 사람’이라고 꼭 집어서 말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여러분 내면의 지혜가 다른 사람과 여러분 자신에게 무엇이 더 이롭고 더 행복한 것인지 말해 주는 것뿐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사는 동안 그와 같은 좋은 판단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한 나쁜 일이 정말 사람들을 해친다는 걸 경험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그게 나쁜 선택이었기 때문에 다시는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는 걸 다음번에 알기 위해서 아픔을 느껴야만 합니다. 알겠어요?

그렇게 해서 우리는 세세생생 바른 선택을 하고 정말 지혜로운 선택을 해야 된다는 걸 배우게 되는 겁니다. 그리하여 이생과 다음 생에 좋은 과보를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한 좋은 일을 여러분이 하고 있다면 확실히 우리는 다시 함께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경험이나 선택의 법칙에 따르면 유유상종이니까요. 그런 거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좋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생에서 바른 선택을 한다면 우리가 함께하리라고 나는 확신합니다. 오랫동안 말예요.

여러분이 나쁜 선택을 했다면 여러분이 진정으로 그것이 나쁜 선택이었다는 걸 깨달을 때까지 우리는 얼마간 떨어져 있어야만 합니다. 우리가 배우고 그것을 다 경험하고 난 다음에는 함께 있을 수 있겠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믿지도 않고 받아들이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이런 윤회의 사실은 몇몇 의사들이 최면술을 통해 우연히 발견해서 증명된 것입니다.

어쨌든 입문한 우리가 정말로 최선을 다해 명상하고 착하고 항상 바른 선택을 하라는 지시와 계율을 따르면 그렇게 윤회할 필요도 없고 중간에 쉬면서 심판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우리가 심판을 받아야 한다면 아무런 할 말이 없고 오직 좋은 것만 있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스승이 이 모든 것을 돌봐 줄 테니까요. 우리는 이미 다른 영역에 속해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박수) 그래서 평범한 사람들이라도 우리가 다시 함께하리라는 걸 여러분에게 알려 주려고 이 이야기를 해주는 겁니다. 우리가 얼마나 더 여러 번 귀족 혈통의 형제자매가 될는지. (스승님 웃으심, 청중들 박수) 우리는 고귀한 가문 출신입니다. 당연히 우리는 함께할 겁니다.

- 뉴스잡지 49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