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함의 중요성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순수함의 중요성

본문


칭하이 무상사/ 1995. 6. 30. 포모사 시후 센터(원문 영어)

한 수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는 미국에 있는 수사였다고 생각됩니다. 그는 수도원에서 수사로 있을 때의 체험을 책으로 썼습니다.

그는 수사로서 수도원의 규율을 철저히 지켰습니다. 일과표에 따라, 즉 정원을 가꾸고, 식사하고, 기도하고, 다시 잠자러 가는 등 어떤 일도 정해진 규칙에 따라 행했으며 항상 그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그 수도원의 정책을 바꾸고 싶다거나 불평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수도원의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곳의 음식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수사들 대부분이 미혼이거나 젊은 사람들이라 요리를 할 줄 몰랐습니다. 그는 그걸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그후 거기서 더 오래 살게 됨에 따라 그는 스스로 적응하려 애썼고 생각 없이 먹었습니다. 그의 앞에 어떤 음식이 놓여도 그냥 먹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입문, 스승, 그런 것 없이도 그때 그는 영적으로 고양될 수 있었습니다. 아마 그런 방법으로 많은 비공개 가톨릭이나 기독교 단체에서 어느 정도 깨달음을 얻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도 신께 완전히 순종하고 운명이 가져다주는 모든 걸 받아들임으로써 어느 정도 성인의 경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마음은 좋고 나쁘고, 혹은 수도원의 규칙이나 습관이 바뀌든 안 바뀌든 그런 것들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는 아주아주 좋은 체험을 썼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여러분에게 마음의 순수함이 수행에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 뉴스잡지 65호에서-


추천54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