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의 비밀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향수의 비밀

본문


칭하이 무상사/ 1990. 2. 25. 포모사 시후 센터(원문 중국어)

*주: 이 글은 보다 많은 보호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향수 냄새가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아주 많은 미세한 중생들을 우리 코 속으로 끌어 올 뿐입니다. 향수를 뿌리는 이들은 다양하고 복잡한 무수한 중생들을 끌어 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성격도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마치 많은 사람들이 한집에서 사는 것과 같지요. 향수나 어떤 미용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바깥세상이나 외모가 아름다운 사람들이 우리에게 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를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냄새를 맡을 때면 그 냄새가 우리에게서 나든 남에게서 나든 간에 어떤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우리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든 없든 상관없이 말입니다. 육감을 통해 흡수되는 모든 것은 우리 안에서 어떤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런데 세간에서 일어나는 생각들은 대부분 수준이 낮게 마련이지요. 그리고 우리 내면에서 일어나는 수준 낮은 생각은 우리 주위의 수준 낮은 존재들과 연결됩니다.

그것은 전파와도 같습니다. 전파를 송신하면 누군가 그것을 수신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그 존재들이 신호를 내보내면 우리가 그 신호를 받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같은 채널에 맞춘다면 그것이 우리 안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우리가 라디오를 가지고 있고 라디오 방송국이 스물네 시간 방송하는 경우와 같습니다. 우리가 라디오를 끄면 들을 수 없게 되지만 그것을 켜면 다시 그 신호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육감에 속하는 것은 무엇이든, 그것이 색(色)이든 소리(音)든 맛(味)이든 간에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의 두뇌는 어떤 생각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좋은 것은 좋은 것을 끌어당기고 나쁜 것은 나쁜 것을 끌어당깁니다. 좋든 나쁘든 그 대부분은 여전히 삼계 이내의 중생들일 뿐입니다. 우리의 생각은 많은 존재들과 연관되어 있으며 그 생각이 그 존재들을 끌어당깁니다. 노름하는 사람들을 보세요. 그들은 노름을 좋아하는 아수라 중생들을 끌어들입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는 영혼들을 끌어들이게 됩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 마실수록 중독되어 끊을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노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일종의 죄책감도 느끼고, 자신에게 좋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어 스스로 그만두기를 원하지만 그렇게 하지를 못합니다. 그것은 무형의 중생들이 우리보다 더 힘이 세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물질적인 육체가 없기 때문에 우리를 통제하기가 더 쉽습니다. 우리가 더 많이 통제당할수록 더 많은 중생들을 끌어들이게 됩니다. 자신의 힘으로는 그들을 이기는 것이 불가능하니 점점 더 약해지는 것이지요. 그들은 먹고 마시고 즐기기 위해서 우리의 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향수를 뿌리지 않는 편이 더 낫습니다. 그래서 남녀 출가자들의 계율 중 하나가, 자신을 꾸미기 위한 향수나 화장품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계율들이 다 구식이라서 우리 시대에 맞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아요! 그런 냄새를 맡을 때마다 우리의 욕망이 일어납니다. 그것은 수많은 생을 통해 우리가 배운 것입니다. 예를 들어 좋은 향수는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는 뜻이 되고, 그것은 곧 육체적인 욕망과 연결됩니다. 그래서 갑작스레 그것이 우리의 잠재의식을 일깨우게 됩니다. 유유상종이라고 하지요! 결국 우리의 일깨워진 마음은 비슷한 욕망을 가진 다른 중생들을 끌어들이게 됩니다.

어떤 이들은 유별나게 강한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름이나 여자를 좋아하는 이들은 죽은 뒤에 그러한 유형의 수준으로 갈 것입니다. 비슷한 욕망을 가진 영혼들이 함께 삽니다. 그들은 서로를 더욱더 부추겨서 욕망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빠져나오기가 힘듭니다. 우리가 내면에서 어떤 생각의 채널을 열면, 생각만 한 것뿐인데도 그 중생들이 재빨리 안으로 스며들 것입니다. 그것이 냄새라면 코를 통해 들어올 것이고, 노래라면 귀를 통해 들어올 것이며, 성적인 이미지라면 눈을 통해 들어올 것입니다. 좋은 음식을 즐긴다면 입을 통해 들어오겠지요. 그래서 “중생무변서원도(衆生無邊誓願度: 무수한 중생들을 제도하길 서원합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무형의 중생들을 우리 안으로 끌어들입니다. 그들은 안에 들어와서 우리 존재의 일부를 차지하고 우리를 통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것을 더욱 좋아하게 됩니다. 노름을 좋아하면 더욱더 노름을 좋아하게 되지요. 마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모두 그들이 우리를 통제하며, 우리가 더 원하도록 만들고 우리의 욕망을 강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 중생들은 우선 우리의 내부에다 중앙 도시를 건설하고, 행정부를 구성하고, 내무부 장관, 외무부 장관 등을 만들어 나갑니다. 우리 안에서 점점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는 것입니다. (모두 웃음) 그리고 마침내 우리를 철저하게 통제하는 완전한 정부가 들어섭니다. 만일 우리 존재의 각 부분들마다 이런 각종 정부들이 온통 들어서게 된다면, 이런 외부의 세력들이 우리를 통제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자신을 잃어버림으로써 더 이상 예전의 자신이 아닌 것이지요! 그래서 갈수록 자신에 대해 더욱 생소해지고 자신을 어떻게 통제해야 할지 모르게 됩니다. 우리의 욕망이 우리를 통제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온갖 중생들의 욕망이 우리 내면에 살면서 우리의 권리를 통제합니다. 그들이 우리를 일부분씩 나누어 소유하고 통제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완벽하게 붙잡힌 것입니다. 그 중 일부는 돈을 원하고, 일부는 음식과 술을 원하며, 일부는 웃고 즐기는 것을 원하고, 또 일부는 노름을 원합니다. 온갖 종류의 욕망을 채우고자 하지요.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방금 말한 이유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입문을 하면 여러분은 모든 것을 버립니다! 내가 그들 모두를 되돌려 보내지요. 나는 이렇게 말해요. “안녕, 잘 가!” (스승님과 모두 웃음) “여긴 너희들 집이 아니야!” (모두 박수) 그런데 어떤 때는 그들이 저항하기도 합니다. 보다 악하고 비열한 중생의 경우가 그렇지요. 악당들처럼 법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범죄자들이 경찰을 때려눕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와 비슷하게 나는 진리와 높은 경지를 대표하고, 그들은 내 말을 들어야 할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어떤 때는 악한 존재들이 내 말을 듣지 않습니다. 내가 그들의 좋은 것을 빼앗아 가서 더 이상 즐길 것이 없어졌다며 분노합니다. 심지어 일부는 기존의 소유물에 집착한 나머지 나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내가 그들로부터 영향을 받아서 피곤해집니다. 그들이 여러분을 공격할 때 얼마나 피곤한지는 여러분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나를 공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이 여러분을 공격할 수 없으니, 여러분의 일을 방해하고자 나를 공격합니다. 깨달은 스승이 사람들의 업장을 가져갈 때 바로 그런 일이 생기게 됩니다.

- 뉴스잡지 86호에서-


추천77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