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나의 영감의 원천입니다 > 신기한 감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기한 감응

당신은 나의 영감의 원천입니다

본문


동료수행자 닝/ 중국 헤일롱쟝

나의 남편이 허리 이상으로 병원에 실려 갔을 때 나는 그에게 스승님의 책 ‘즉각 깨닫는 열쇠’를 읽어보라고 주었다. 그의 상태는 아주 심각해서 일 년 동안이나 병상에서 간호를 받아야만 했다.

그는 예전에 불교에 대한 교리를 약간 알고 있었지만 결코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바르게 알고 있지는 않았다. 스승님의 법상을 보고 스승님의 가르침을 알고 난 후에 그의 마음에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그는 자신이 회복해서 일어설 수 있게 된다면 제일 먼저 스승님의 법신과 감로법어를 새기고 스승님을 향한 찬탄의 글을 조각하겠다고 마음먹었다. (전각기법은 중국 고대로부터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서예법의 하나) 스승님의 무상의 가르침과 중생을 향한 한없는 자비심에 경탄하여 스승님의 장엄하고 위대한 가르침을 ‘전각’을 통해 묘사해 보기로 한 것이다.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나의 남편은 1년 동안이나 침상에 누워있었고 어떠한 치료도 효험이 없었다. 심지어는 몸을 뒤척이지도 못했다. 그런데 스승님의 가르침을 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을 때 식사하기 위해 몸을 일으킬 수가 있었다. 그런 후에 극적으로 몸이 회복되더니 퇴원을 하게 되었다.

집으로 돌아와서도 그는 병상에서 일어나야겠다는 생각을 계속하면서 전각작업을 하기 시작했다. 매일매일 그는 침대에 누워 스승님의 책과 잡지를 읽곤 했으며 전각도안을 짜기 시작했다. 강한 충동과 조바심에 그는 일어나려고 했다. 뜻밖에도 그는 조각칼을 집어 들고 석고판에 도안을 그리고 나서 전각을 새기기 시작했다. 그는 7, 8시간 동안이나 계속해서 일했다. 그는 완전히 헌신적으로 일했으며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까지 쉬려고 하지도 않았다.

하룻밤을 쉬고 났더니 다음 날까지도 그의 몸이 악화되지 않았다. 오히려 그는 훨씬 더 편안해짐을 느꼈고 그의 허리 통증도 말끔히 가셨다! 그가 자전거를 타고 여기저기 다니는 것을 보고 이웃사람들은 놀라서 어리둥절했다.

그때부터 그는 날마다 기적적으로 회복되어 갔다. 보름 남짓하게 지속된 고된 작업으로 드디어 전각이 완성되었다! 그는 극도의 환희심을 느꼈다. 그는 십 년이 넘게 이 일에 손을 뗐었다. 따라서 모든 다른 요인들을 고려해 볼 때 논리적으로는 그의 기술이 무뎌졌어야 옳았다. 그렇지만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작품은 그의 솜씨가 십 년 전보다 훨씬 더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다.

창작과정을 통해서 그는 자신이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 떠받쳐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때때로 그는 완전히 창작활동에 몰입했고 자신의 주위를 감싸는 그 무엇인가를 감지했다. 스승님의 가르침은 그의 모든 작업에 배어있었다. 그는 자기가 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도 잊은 채 그 어떤 허리의 통증조차 느끼지 못했다. 분명 그것은 스승님의 자비로운 축복이었다.

- 뉴스잡지 50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