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계시는 건 가장 좋은 일이다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부모님이 계시는 건 가장 좋은 일이다

본문

* 1993년 홍콩에서 칭하이 무상사는 전쟁으로 20년 동안 헤어져 있던 부모님과 만나는 드문 기회를 가졌습니다. 스승님의 양친은 모두 입문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가족들은 짧지만 행복한 재회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직 젊을 때 부모님을 잘 모셔라


master_parents_1.jpg

오늘 나는 어머니의 손과 발을 아름답게 손질해 드렸어요. (웃음과 박수) 여러분 봤나요? 나는 "어머니의 연세는 거의 80인데 이제서야 누군가가 손톱을 꾸며드리는군요"라고 이야기 했어요. 그래요! 나는 어머니를 좀더 일찍 돌봐드리지 못하고 행복하게 해 드리지 못한 게 부끄러웠어요. 예전에 나는 항상 문제만 일으켰죠. 나는 부모님을 돌봐드리는 방법을 몰랐어요. 그러니 여러분 곁에 부모님이 계시고 나처럼 바쁘지 않다면 여러분이 아직 젊을 때 부모님을 잘 보살펴 드리세요.

나는 아버지도 멋있게 꾸며드리려고 했어요.(웃음) 아버지는 거의 어떤 것도 요구하지 않으셨어요. 나는 안마를 해드리고 싶었는데 아버지는 거절하셨어요. 아버지는 안마하는 것이 간지러워 참을 수 없을 거라고 하셨죠. 어머니에게 봉사하는 건 더 쉬웠어요. 어머니는 내가 쥐거나 꼬집거나 어떤 일을 해도 가만히 계셨으니까요. 아버지에게 봉사하는 건 아주 어려운 일이에요. 나는 오늘 어머니에게 화장을 해 드렸어요. 그러면 아마 비디오에 더 잘 나올 거예요(스승님과 대중 웃음) 나는 또한 갈색으로 아버지의 머리를 염색해 드렸어요. 아버지는 처음으로 내가 이렇게 하도록 내버려 두셨어요. (웃음)


부모님과 함께 있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이렇게 영원히 부모님과 같이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매일 어리광도 부리고, 온갖 화장품으로 치장해 드리고, 케이크를 구워 드릴 수 있다면 정말로 행복할 겁니다. 내가 깨달은 스승이라고 해도 상관없어요. 부모님이 계시다는 건 가장 좋은 일입니다. 스승이 된다는 것은 그렇게 좋은 일이 아니에요. 오직 짐만 있을 뿐이죠.

여러분은 부모님과 같이 있으면 마치 어린아이가 된 것처럼 느끼지요. 여러분이 의지하고, 사랑받고 사랑할 누군가를 갖고 있으니까요. 그건 진실하고 조건없는 사랑이에요. 부모는 무조건적으로 자신의 자녀를 사랑합니다. 나도 지금은 부모님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예전에는 조건적으로 사랑했어요. 집에 갈 때마다 나는 부모님에게 가서, "엄마! 엄마! 혼다 오토바이 좀 사주세요"라고 했지요. (웃음)

이제 나는 부모님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부모님을 돌봐드리지 못할까봐 걱정될 뿐이에요. 그러므로 여러분이 아직 젊고 부모님이 곁에 계시면 여러분은 부모님을 더 잘 보살피고 이해해 드리도록 하세요. 부모님에게 우리를 이해해 달라고만 요구하지 말고요.



추천38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