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실한 반려자가 되라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충실한 반려자가 되라

본문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스스로 계율을 알고 있고 계율을 이해하고 있으며 계율을 지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계율에 3가지 부분, 즉 육체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을 해서 일평생을 배우자와 함께 하며 서로 신뢰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가 말하기를 이웃 아낙네를 보고 마음속으로 정욕을 느껴도 이미 간음한 것이라 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육체적, 심령적, 지성적인 측면에서 전부 깨끗하고 순수하도록 확실하게 계율을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의 습관이 다시 되살아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때 우리는 그런 습관에 따르지 않고 그것을 멈추게 함으로써 우리 자신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결혼을 해서 한 사람과 오랫동안 줄곧 같이 있는다면 여러분은 자신이 충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요. 하지만 조심하세요. 여러분 중에는 금지된 것들을 행하기 위한 방패막이로 결혼증명서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따금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바람을 피워도 결혼했다는 구실로 사람들은 아무말도 못하지요.

그래서 사람들은 단지 결혼했기 때문에 아무 걱정없이 줄곧 방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은 상대가 좋지 않으면 "미안하지만 나는 결혼한 몸이에요."라고 말하고, 상대가 좋다면 좀더 많이 바람을 피우면서 한정적으로 결혼을 이용합니다. 그러면 만족할 때까지 어느정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누구도 뭐라 할 수 없고 막을 수 없습니다. 결국은 남편이나 아내에게로 되돌아오지만 그 어느 것도 진실로 신뢰성있다고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진정한 충실성skk1.jpg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진정으로 아내나 남편에게 충실하고자 한다면 내면으로부터 계율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을 보지도 말고, 다른 사람이 무슨 옷을 입었는지, 어떻게 행동하는지, 그 남자나 그 여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내나 남편을 다른 사람과 비교할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하고, 어떤 식으로든 자신의 배우자외에는 어떠한 종류의 쾌락도 추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진실로 충실한 것입니다.

물론 어려운 일이지만 어렵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나는 결혼기간 동안 그렇게 했으며 그러면서도 자연스러웠습니다. 내가 어떤 계율같은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그것은 단지 자연스러운 것이었어요. 내가 결혼했을 때 내가 결혼한 몸이라는 것, 내가 아는 것은 그것이 전부였지요.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 스스로가 의지를 강인하게 하여 자신의 마음과 열정을 한 방향으로만 이끌고 나간다면 여러분은 보다 평온하게 되고 여러분의 결혼생활도 보다 즐겁고 축복받은 것이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인도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줄곧 "오, 나는 단지 손만 잡았어요. 단지 쳐다보기만 했다구요. 아무짓도 안했어요. 여지껏 그녀와 잠을 잔 적은 없어요."와 같은 변명만 늘어놓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렇게해서 신뢰를 잃을 필요가 있나요?

성(性)에는 육체적인면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면도 있습니다. 고상하지 못하게 너무나 노골적으로 이렇게 말해서 미안하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달리 어떻게 말할 수 있겠습니까? 성이란 것이 수치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만일 여러분이 서로 사랑하는 사이거나 결혼한 관계라면 배우자와 성관계를 가져야겠지요. 오로지 그것은 사랑에 의한 것이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랑을 느끼고 있지 않다면 이러한 행위는 단지 기계적인 동작일 뿐이며 서로의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해칠 따름입니다. 여러분은 극도의 공허함을 느끼고 방황하기 시작할 것이며 그런 다음에는 바람직하지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서로 간의 사랑에 주목하십시오skk1.jpg

여러분이 결혼하거나 혹은 한 사람을 사랑하게 되었을 때 여러분은 오직 그것에만 마음을 써야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또한 일종의 기쁨을 맛볼 것이고 수행생활의 풍미도 더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그 자체가 일종의 수행입니다.

vkf3.jpg만약 여러분이 한 가지 일에 집중한다면, 즉 서로 간의 사랑에 마음을 쏟는다면 그것 또한 일종의 집중이므로 여러분은 거기서 행복을 느낍니다. 여러분에게 진실되고 순수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은 무엇이든 여러분의 수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태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것은 모두가 부정적인 것이죠. 따라서 계율은 단지 육체적으로만 지켜져야 할 것이 아니라 신, 구, 의(身口意) 모든 면에서 지켜져야 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또한 생각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러니까 생각하지 않는다면 말할 수도 없고 행하지도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계율을 생각으로부터 지켜야 하며 항상 여러분의 생각을 관찰하고 그것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주시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런식으로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적합하지 않고, 또 그것에 관해서는 생각조차도 해서는 안 된다고 마음속으로 되풀이 하십시오.

그러면 서서히 여러분의 마음은 여러분의 지시에 귀를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 자신의 주인이 되는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스승이 되거나 제자들을 가르치는 걸 바라지 말고, 여러분 자신의 내면의 말(馬)을 잘 길들여서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그것을 몰고 갈 수 있기를 바라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의 삶을 보다 힘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럴 때 여러분이 바로 여러분 자신의 운명을 주도할 수 있는 주인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그것을 알게 되는 순간 여러분은 강하고 힘있고 확신에 찬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눈으로 직접 신을 볼 수도 있고 아무런 두려움이 없다고 당당하게 그에게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박수)

배우자에게 사랑과 용기를 주세요skk1.jpg

여러분이 인생의 반려자, 사랑하는 이 혹은 결혼한 사람에게 진실된 사랑과 용기를 준다면 여러분은 그 사람이 하루가 다르게 또 다른 아름다움과 미덕을 갖춘 모습으로 성장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그때 여러분은 그런 관계를 보다 좋게 느끼게 되어 관심이 다른 방향으로 쏠린다거나 엉뚱한 사람을 사랑하는 일이 없게 될 겁니다.

반면에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거나 이웃 아낙네에게 모든 관심과 사랑을 주게 되면 그때 여러분은 여러분의 배우자가 점점 보기 싫어질 겁니다. 그녀에게 어떠한 축복도 주지 않고 서로 관계도 갖지 않고 그래서 서로 버텨주는 힘도 소진되어 버리지요. 당연히 그녀는 점점 매력을 잃어가고 여러분에게서 점점 더 멀어질 것입니다.

마음에서부터 계율을 지킨다는 것skk1.jpg

나는 여러분이 계율을 육체적으로가 아니라 내면으로부터 지켜야 한다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육체적인 것은 최소한의 것이며 또 최후의 것이기도 합니다. 가끔 육체적으로 계율이 어겨지더라도 참된 의미에서 계율이 어겨진 것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여러분이 강요에 의해 도둑질이나 어떤 일을 하게 되지만 그것이 의도적으로 행한 것이 아니기에 여러분은 순수하다고 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이렇게 말했어요. "가족에게 줄 빵을 훔치는 것은 죄가 되지 않는다." 이제 이해했겠죠? (청중: 예)

여러분의 배우자를 존경하세요skk1.jpg

우리는 근심 걱정으로부터 자유롭고 이 세상의 온갖 속박에서 벗어나길 원하기 때문에 수행합니다. 그러므로 만일 한 여인이나 아내와의 진실된 사랑이 당신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고 이런 날들이 영원히 지속된다면 이 또한 일종의 보너스인 셈이죠. 그러니까 여러분의 배우자를 경멸하지 말고 하느님처럼 떠받드세요. 그들이야말로 칭하이 무상사 수마자외에 여러분이 공경해야 할 유일한 대상이니까요. (스승님 웃으심, 청중 박수)

인도에서 시바가 살아 있었을 때 그가 일반 사람들에게 120가지의 수행법을 가르쳤는데 거기에는 부부간의 사랑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서로 포옹할 때는 자기 자신을 그속에 몰입시켜서 그것과 하나가 되고 그것을 느끼라는 것이었지요. 그러면 여러분은 적어도 포옹하는 그순간 만큼은 온갖 괴로움을 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생에서 사람들이 성(性)에 집착하는 것도 바로 그러한 이유입니다. 성관계를 통해서 일시적으로나마 모든 괴로움과 슬픔, 근심 걱정을 잊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이 성적인 것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 세상 사람들은 깨닫지 못합니다. 신에게서 부여받은 이 쾌락의 선물을 뜻있게 하는 것은 그것보다 먼저 그리고 나중까지 존재하는 사랑, 바로 그것이며 이 세상의 또 다른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을 키워 줄 그들의 책임감입니다. 함께 나누는 이 모든 것, 모든 행복과 기쁨과 책임감이 아내와 남편의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참된 사랑의 진실된 축복을 소중히 여기세요skk1.jpg

밖에서 온갖 종류의 덧없는 즐거움만 쫓는 사람들이 결국에는 슬픔과 공허함으로 끝을 맺게 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그들은 여자를 존경할 줄도 모르고 진실된 사랑의 축복도 알지 못합니다.

많은 이성과 사귀고 있는 사람들에게 과연 그들이 행복한지 어떤지를 물어보십시오. 아니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더욱 많은 사람을 사귈수록 그들은 더욱 불행할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축복을 쌓아놓고 한꺼번에 즐길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여기 저기서 낭비할 뿐입니다. 즉 이곳에서 1페니, 저곳에서 1페니, 결국에는 한 푼도 남지 않아요.

만약 그들이 돈을 저축했다면 비행기표를 사서 어디론가 휴가를 떠나고 특별한 것을 보며 2, 3주 동안 친구와 함께, 혹은 혼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매일 쓰고 또 씁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남겨진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집도 살 수 없구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자본도 마찬가지입니다. 쓰는 방식만 다를 뿐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열렬한 사랑에서 우러나오는 행복과 즐거움을 결코 누릴 수 없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성(性)이라는 쾌락의 선물을 진정으로 즐기고 싶다면 여러분은 매우 절제를 해야 합니다. 금욕을 배워야만 합니다. 그때 여러분은 보다 더 큰 즐거움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추천27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