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과 신뢰가 결혼을 지켜주는 열쇠이다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정직과 신뢰가 결혼을 지켜주는 열쇠이다

본문


만일 여러분이 가까운 사람과 문제가 있다면 그 사람과 단독으로 그것을 가려내십시오.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여러분에게는 다른 사람에게 상대방을 나쁘게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의 사적인 특권적 명예를 훼손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면 그건 정말로 나빠요. 때로 그 사람을 오해해서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그 사람을 깎아 내립니다.

그것이 사실이라 해도 아마도 그는 그렇게 하려고 의도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의 습관이거나 그게 여러분한테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겠지요. 그러나 여러분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의 생각대로 되지 않았지요. 그러면 여러분은 그 사람에게 단독으로 말을 해야 합니다. 함께 해결해야 할 사람은 그 사람이지 제삼자가 아니니까요.

eh5.jpg만일 여러분이 남편과 아내처럼 함께 산다면 여러분은 함께 해 나가야 합니다. 그나 그녀에 대해 비평하려고 하지 마세요. 나중에 상대방이 그 말을 들으면 여러분의 관계는 끝이 납니다. 그 사람은 여러분을 용서할 수 없지요. 신뢰가 깨어집니다.

여러분이 아내와 남편처럼 함께 사는 사람들이라면 여러분은 서로 믿어야 하고 어려운 시기에 상대방을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여러분을 보호하고 여러분을 예우해 주고 여러분의 명예를 지켜줄 것입니다. 그는 어느 순간에도 다른 사람에게 여러분을 팔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사람들이 말하는 사람이 누구고, 뭘 말하는 것인지조차 알지 못합니다. 그 말의 절반은 그들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거지요.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어렵습니다. 나도 압니다. 하지만 해보십시오. 그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내 말은 어쨌든 다른 방도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선택을 하면 여러분에게 말썽만 가져올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다른 방도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여러분이 곤란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만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진실되게 살며 무슨 일이든 우리 자신의 일을 돌보면 됩니다. 우리에게는 자신과 배우자와 자녀들의 문제로 이미 벅찹니다. 남의 일에 관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에게 충분하다고 생각지 않습니까? 내 것을 좀 줄 수 있습니다. 무료로. 미루어 놓은 여분의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휴, 쓰레기에 대해 말한다면, 여러분이 정말로 그것을 그토록 좋아한다면 와서 나와 함께 살아보세요. 내 남자 친구가 되세요. 그러면 내가 자진해서 여러분과 많은 쓰레기를 나누어 가질 겁니다. 여러분이 요청할 필요조차 없어요. 내가 줄게요. 여러분이 내 옆에서 지내면 그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과 함께 지내면서 어떻게 쓰레기를 보지 않을 수 있겠어요? 그저 나를 따라오세요. 그러면 진짜 쓰레기가 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때로 고통이 어떤 것인지 알길 원하면 여러분 역시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나와 함께 살지 않고, 평화롭고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을 다행으로 여기세요.

진정 평범한 삶이 축복입니다. 환상을 갖지 마세요. 여러분에게 애인, 배우자가 있다면 그와 함께 해 나가도록 하세요. 그것은 가능합니다. 꾸준히 해 나가다 보면 잘될 것입니다.

나는 쉽게 결혼생활을 꾸려 가는 쌍을 본 적이 없습니다. 소위 행복하게 쭉 살아가고 있는 경우에도 말입니다. 여러분은 아무 문제없는 결혼이나 부부관계를 본 적 있습니까? 없습니다. 오늘 나는 초등학교 때 선생님하고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어려서부터 이제까지 지켜보았는데 문제가 없는 결혼은 없었다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어려서 왜 어른들이 항상 싸우는지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 그가 아는 모든 부부들을 관찰해 왔던 것입니다. 그는 마찰과 부대낌 없이 사는 부부는 한 쌍도 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는 괜찮아졌습니다. 아마도 여전히 좋은 것은 아닐 텐데 거기에 그들이 익숙해졌던 것이죠. 그들이 거기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더 나아진 것입니다.

한 쌍의 부부가 스승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아, 스승님, 우리의 결혼에는 문제가 아주 많아요. 제발 저희를 도와주세요. 우리의 결혼이 진정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지속시켜야 하는지요?" 스승이 말했어요. "걱정하지 마라. 장차 모든 것이 좋아질 거야. 내가 장담하지. 곧 나아질 거야."

그러자 남편이 물었어요. "아, 얼마나 빨리 좋아질까요?" 스승이 말했습니다. "아마도 10년이나 20년쯤." 그러자 그 부부는 "스승님의 말씀은 우리가 그때쯤이면 결국 행복하게 살게 될 거라는 건가요? 아무 문제도 없이, 더 이상 다투지도 않고요?" 하고 물었지요.

스승이 대답했어요. "아니, 아니야. 상황은 여전히 마찬가지지. 단지 당신들이 거기에 익숙해져서 그처럼 나쁘게 여기지는 않는다는 것이야." (웃음)

그것은 단지 습관입니다. 여러분이 모든 것에 익숙해지면 더 이상 그리 나쁘게 느껴지지 않지요.


추천22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